대만 미술관/타이베이 고궁박물관

고궁박물관(청동기)

boriburuuu 2020. 5. 13. 23:50

 

 

 

 

 

 

 

 

 

 

 

 

 

 

 

 

 

 

 

 

 

 

 

 

 

 

 

 

 

 

 

 

 

 

 

 

 

 

 

 

 

 

 

 

 

 

 

 

 

 

 

 

 

 

 

 

 

 

 

 

 

 

 

 

 

 

 

 

 

 

 

 

 

 

 

 

 

 

 

 

 

 

 

 

 

 

 

서주중기 BC1046-771<와인/물 그릇>높이: 24.9cm, 림 직경: 14.1x13.3cm, 선박 깊이: 11.7cm, 선박 둘레: 53.2cm

여기에서 같은 비문이 그릇과 표지에 모두 나타나지만, 그들의 작문 스타일은 다르다.하나는 초기 서주 시대의 단순한 힘을 따르고, 다른 하나는 서주 중부의 우아함을 향한 새로운 길을 개척한다. 전통과 혁신의 일시적인 조합은 단지 같은 그릇에 나타나게 되는데, 이것은 틀에 새겨진 비문이 아마도 원래 두 사람이 한 것일 것이고 새로운 것이 옛 것을 능가하기 시작한 시기를 상징한다는 것을 나타낸다.

 

 

 

 

 

 

 

 

 

 

 

 

 

 

 

 

 

 

 

 

 

 

 

 

 

 

 

 

 

 

 

 

 

 

 

 

초기 서주 왕조 BC1046-771<사각 베이스와 봉황무늬를 가진 구이 음식 용기>높이 : 28.2cm

구이 그릇과  동가마솥은 종종 함께 사용되는 청동 식품 용기의 중요한 유형이었다. 가마솥은 고기를 들고, 구이 그릇은 밥, 옥수수 및 기타 곡물을 들고 있다. 그들의 발을 기준으로 상과 주 왕조의 청동 "귀"는 둥글고, 사각형이며, 4 피트, 3 피트, 그리고 둥근베이스의 다섯 가지 유형으로 나눌 수 있다. 스퀘어베이스 기는 다양한 형태로 제작되어 풍부하고 아름다운 무늬로 장식된 초기 서주시대에 가장 인기가 있었다. 그들은 서주 왕조의 의식 체계에서 음식에 붙어있는 문화적 중요성을 보여주는 훌륭한 예.학자들은 오늘날 100개 이상의 평방베이스 기가 존재한다고 믿고 있는데, 그 중 대부분은 그곳에서 발견된 더 큰 무덤들 중 일부에서 위강 하류 계곡의 서쪽 지역에서 발굴되어 많은 기의 무덤을 나타낸다.

 

 

 

 

 

 

 

 

 

 

 

 

 

 

 

 

 

 

 

 

 

 

 

 

중전국 기간 BC375-276<금속선과 청록색 인레이를 이용한 동물 형상의 주정 와인용기>길이 : 39.7cm, 높이 : 28.5cm

상나라에서 행해지고 동주시대에 번성하는 인레이의 예술로 거슬러 올라가 이 시대의 인레이에는 귀금속과 청록색의 개별과 조합이 사용되었다. 선박의 종류에 큰 변화가 있을 뿐만 아니라, 중국에서 청동 주조 기술의 또 다른 정점을 가져왔다.

 

 

 

 

 

 

 

 

 

 

 

 

 

 

 

 

 

 

 

 

 

 

 

 

서주 후기 BC1046-771 <모공정>높이: 53.8cm, 배 깊이: 27.2cm, 직경: 47cm, 무게: 34.7kg
이 "팅"가마솥은 넓고 플레어된 입, 테두리를 장식하는 링크된 링 모티브, 직립 손잡이 및 3개의 발굽이 있다. 7개 부분으로 나눌 수 있는 비문은 저우의 수안왕이 왕위에 올랐을 때, 어떻게 나라가 번성하는 것을 보고 싶어 안달이 났고, 그의 삼촌인 마오 공작에게 크고 작은 국가의 국내외 업무를 다스리고, 성실하고 사심 없이 그렇게 하도록 고발했는지를 묘사하고 있다. 비문은 계속해서 왕이 공작에게 공식적인 조끼와 선물을 선물했으며,이 작품은 공작에게 그의 후손을 위해 주어진 명예를 기록하기 위해 주조되었다고 진술한다.

 

서주 후기 BC1046-771<송의 후와인선>높이: 63cm, 림 직경: 21.216.9cm, 베이스 직경: 24.331.7cm

이 유물은 당시의 관리인 송이 위임한 후 작품이기 때문에 "송후"라고 명명되었다. 이 특별한 작품은 엄숙하고 아름다운 디자인으로 유명하다. 바닥은 넓고 상부는 좁다. 전체 모양은 직사각형이지만 가장자리를 중심으로 구부러져 있다. 상기 표면은 상기 파형들과 교차하는 용들에 의해 장식된다. 각각 입에 반지를 물고 있는 전설적인 짐승 두 마리가 목 양쪽에서 튀어나온다. 작품의 꼭대기에 뚜껑도 있다. 이런 종류의 큰 사각형 후선은 서주 말기에 매우 인기가 있었다. 각각 152 단어 길이의 두 개의 동일한 비문이 테두리 내부와 뚜껑 외부에 기록되었다. 이들은 송 위원장이 저우왕국의 수도인 루양에 있는 창고를 관리하라는 저우왕의 명령을 받아들인 과정을 기록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