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송 왕조 AD1127-1279<청자유약에 봉황모양의 손잡이를 가진 꽃병>높이: 25.5cm, 직경: 9.4cm, 베이스 직경: 9.6cm
쟁반 모양의 입과 곧은 목과 몸을 가진 이 망치 모양의 꽃병은 확실한 투피스 디자인을 보여준다. 목에는 초기 송 왕조에서 등장한 스타일로 봉황이나 용의 모양으로 두 개의 손잡이가 있다. 목과 몸의 직선이 제공하는 단순한 선은 피스에게 영향을 받지 않는 느낌을 주지만 실용성과 안정성의 완벽한 단결을 나타낸다. 부분적으로 3차원 모델링된 봉황 손잡이는 시선을 그 위의 쟁반 모양의 입으로 인도하며, 약간 튀어나온 바깥 테두리와 유약이 축적된 광택 표면으로 위엄있고 장엄한 외관을 준다. 이 특별한 디자인은 여러 크기로 송에서 명나라 초기까지의 시기에 사용되었지만, 그것이 최고조에 도달한 것은 송나라 때였다.
북송 왕조 AD960-1127<흰 유약을 바른 쭈글쭈글한 아이 모양으로 베개>높이 : 18.8cm, 기본 직경 : 31 x 13.2cm
당나라 시대에 대부분의 도자기 베개는 3색 유약을 가지고 있거나 유약으로 된 갈색, 검은색 또는 창샤 청동색이었다. 당시에는 이 베개에는 잠자는 것과 맥박을 재는 두 가지 종류만 있었다. 송나라에 의해, 특히 고인과 함께 묻히기 위해 만들어진 것을 포함하여, 더 다양한 디자인이 있었다. 그 변형에는 다른 크기, 스타일, 장식의 것이 포함되었는데, 그 중 마지막은 보통 상서로운 의미를 암시했다. 이 예는, 어린이 놀이의 형태로, 일반적인 용도였다. 디자인은 생명과 매력이 동시에 있으며, 아이가 건강이 뛰어나고, 긴 브로케이드 상의를 포함한 옷 한 벌을 입고, 매트리스 위에 누워 있고, 다리를 뒤로 교차시켰다. 북경의 국립 박물관은 매우 비슷한 예를 가지고 있지만, 그것은 세부사항이 부족하다.
북송 왕조 AD960-1127<연꽃 모양의 따뜻한 그릇, 연한 푸르스름한 녹색 유약>높이 : 10.3cm, 림 직경 : 16x14.6cm
이 10개의 연꽃 그릇은 부드럽게 구부러진 측면, 미묘하게 날리는 테두리, 하나의 꽃잎 엽에서 다음으로의 부드러운 전환, 그리고 비교적 높은 둥근 발을 가지고 있다. 테두리에서 밑부분까지 청록색 유약은 균일하게 얇고 불투명하며 미세한 균열이 있다. 구워지는 동안,이 작품은 링 발 아래의 5개의 작은 점에 의해 지지되었으며, 유약으로 덮여 있지 않은 작품의 유일한 부분이다. 유약을 바르지 않은 세라믹 본체는 회색 황색이다.
북송 왕조 AD960-1127<푸르스름한 녹색 유약에 담긴 나르시수스 분지>높이: 6.9cm, 폭: 23cm, 길이: 16.4cm,
이 타원형 접시는 깊고 약간 날카로운 면, 평평한 베이스, 구름 모양의 발 4개를 가지고 있다. 몸은 옆면이 매우 얇아서 밑부분과 발이 약간 두꺼워진다. 그것은 연한 파란색, 매우 광택이 나는 유약으로 덮여 있는데, 이것은 밑부분에 녹색의 기미를 보여준다. 유약은 테두리와 모서리에서 약간 더 얇다. 구워지는 동안, 조각은 발의 작은 점에 의해 아래에서 지지되었을 것이고,이 부분에서는 유약이 그들을 덮지 않은 곳에서 원래의 크림 색을 볼 수 있다. 전체 작품에 대한 유약은 훌륭한 매끄러운 품질을 가지고 있으며, 어떤 표시도 없으며, 현존하는 예들 사이에서 매우 드문 특징이다. 이 유물에 의해 만들어진 광채, 우아하게 미적인, 조화로운 효과는 송나라 시대에 많이 추구되었다.
남송 왕조 AD1127-1279<청록색 글레이즈를 사용한 히비스커스형 화장품 용기>높이: 9.3cm, 직경: 16 x 16.9cm,
과거에 이 화장품 용기는 "세정기"라고 불렸다.",전체 작품은 6개의 꽃잎이 있는 히비스커스 스타일이다. 상단은 중앙의 원형 움푹 들어간 부분으로 끝나는 오목한 디자인에서 꽃 자체와 비슷하게 모델링된다. 청록색 유약은 유약이 쌓인 지역 주변 깊고 푸른색을 띠며 아낌없이 바르고, 유약의 얇은 부위를 통해 신체를 볼 수 있는 황갈색을 띠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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