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 미술관/타이베이 고궁박물관

고궁박물관 당나라 유물

boriburuuu 2020. 5. 13. 22:54

청나라 AD1644-1911<회랑 화분에 있는 자다이트 양배추>길이: 18.7cm, 폭: 9.1cm, 두께: 5.07cm

 

 

 

 

 

 

 

 

 

도엔쿠 문화, 신석기 시대 BC4300-2500의 <백기 기피처> 29.5cm

도자기는 고대 문명에서 중요한 유물이었다. 중국 고고도의 현자 통치자들은 민생을 위한 중요한 기술로 도자기 제작을 강조했다고 한다. 고고학적으로 말하면, 산화알루미늄의 비율이 높은 점토로 발사된 단웬쿠 문화의 흰 도자기와 같은 신석기 시대의 다양한 장소에서 도자기 생산이 나타났다. 당시 사람들은 이 새가 조상의 기원이라고 믿었기 때문에 도공들은 목이 뻗쳐 하늘을 향해 울면서 추상적인 새 형태와 비슷한 그릇을 만들어 포도주를 마시는 그릇 역할을 했다.

룽산문화, 신석기시대 BC2500-2000<검은 도기 줄기>높이: 24cm, 입경: 11cm, 발 직경: 6cm

롱산문화 동안 도자기를 생산하기 위해 포팅 휠을 사용하는 기술이 개발되었다. 매우 얇은 벽을 가진 도기는 "에그 껍질 도자기"로 알려진 곳에서 제작되고 심지어 개방적인 패턴으로 조각 될 수 있었다. 가마에서, 마지막에 탄소를 첨가하거나 공기 흡입구를 닫으면 탄화작용을 일으켜 검은 도자기를 만들 것이다.

 

서한기 BC206-AD8<고치형 후>높이 : 32cm, 몸 둘레 : 98.8cm

이 검은 도자기 조각은 누에 고치 모양의 몸을 가지고 있다.,선박의 외부 표면은 여러 세트의 평행선으로 장식되어 있으며, 그 사이에는 첸롱 황제(r. 1736-1795)가 쓴 시의 90자()가 새겨져 있다.이 그릇은 원래 술을 저장하는 데 사용되었다.

 

 

 

 

 

 

 

 

 

 

 

 

 

 

 

 

 

당나라 AD618-907<폴로 게임을 하는 아가씨의 삼채상> 높이: 35.5cm, 길이: 33.2cm, 폭: 12cm

화려한 장례식은 당나라에서 인기를 얻었으며, 무덤은 유난히 화려했다. 다양한 크기의 인형들이 점토로 만들어지고 노란색, 흰색, 녹색, 갈색 저온 유약으로 덮여 아름답고 눈부신 효과를 만들어냈다. 그 아가씨는 화려한 안장을 한 노란 말을 타고 있다. 말은 튼튼하며, 네 개의 강한 다리가 명령을 기다리는 것처럼 직사각형 스탠드에 서 있다. 아가씨는 고개를 약간 앞으로 숙인 채 옆으로 돌아선다. 그녀의 왼손은 고삐, 오른쪽은 폴로 스틱을 들고 있다. 전체 작품은 흰색 슬립을 적용한 황회색 비스킷으로 제작한 뒤 노란색, 녹색, 흰색, 오크레의 ‘트리컬러’ 색상을 추가해 화려하고 아름다운 물방울 효과를 연출했다. 강인함은 당나라의 여성미의 표식이었다

 

 

당나라 AD618-907<고리가 달린 백자 꽃병, 싱 웨어> 높이: 20.2cm, 림 직경: 6.3cm, 베이스 직경: 9.8cm

Xing 가마는 북부 백색 제품의 중요한 생산자였다. 이 가마로 제조된 도자기는 미세한 점토 몸체와 순수한 흰색 유약으로 특징 지어지며 초기 감식가는 은과 눈과 비교된다. 현재의 꽃병을 보면, 아마도 당신은 그들이 왜 이런 은유를 선택했는지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작품은 물을 담기 위해 당나라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었으며 Xing 가마에서 특히 대량으로 생산되었다. 그들의 모양은 북쪽의 유목민들이 운반하는 금속과 동물 가죽으로 만들어진 물 플라스크의 모양과 닮았다.작은 고리로 위아래로 측면을 이룬 플라스크의 양쪽에 있는 얕은 홈은 선박 주위에 세로로 묶였을 밧줄을 고정하는 데 사용되었다.

 

 

 

당나라 AD618-907<색칠을 한 서있는 여인의 도자기 모습> 높이 : 75.5cm, 너비 : 26.6cm

당나라 시대에는 종종 많은 양의 무덤을 포함하는 정교한 장례식 의식에 특히 중점을 두었다. 이것들은 사후세계에서 죽은 자를 제공하고 고인의 가족의 부를 미화하기 위한 것이었다. 그 결과 당묘에는 많은 수의 토기묘상이 자주 포함되어 있었다. 이 여성 인물이 한 예이다. 젊은 여자는 통통한 몸매를 가지고 있다. 길고 감쇠된 눈썹과 속눈썹, 작은 복숭아 모양의 입, 둥근 얼굴, 그리고 침착한 표현.,이러한 특징들은 정확히 당나라 여성미의 이상적인 특징이었다. 여자는 길고 넓은 가운을 입고 오른손은 가슴 앞에, 왼손은 약간 아래로 뻗었다.,뾰족한 구두가 그녀의 가운 자락 밑에서 튀어나온다. 그녀의 캐주얼하고 여유로운 태도는 위엄 있고 자신감 있는 편안함을 보여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