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의 미술관/스코틀랜드 국립미술관

스코틀랜드 국립미술관2

boriburuuu 2020. 12. 8. 14:53

피터 폴 루벤스의 <헤롯의 축제>다.  1635-1638년.  헤로디아스의 딸 살로메는 헤롯이 그녀에게 어떤 소원을 들어주겠다고 약속할 정도로 아름답게 춤을 추었다. 살로메는 침례교 요한의 머리를 요구했다. 이것은 헤롯과의 결혼에 대한 침례교도의 노골적인 비판에 대한 헤로디아스의 복수였다. 여기서 살로메는 침례자 성 요한의 머리를 헤롯 왕에게 내민다. 헤롯은 공포에 질려 움츠러든다. 왼쪽으로 헤로디아스는 침례교도의 혀를 포크로 찔러댄다. 루벤스는 실물 크기보다 큰 인물의 행동과 표현, 풍부한 색상 및 빛과 그림자의 대담한 대조를 통해 극적인 순간을 전달한다. 이 그림은 아마도 나폴리에 본사를 둔 플랑드르 상인 가스파 드 로머를 위해 그려졌고 많은 이탈리아 예술가들에게 영감을 주었다. 

피터 폴 루벤스의 <머리(성암브로즈)에 관한 연구 >다. 1618년.  이 노인의 활기찬 붓놀림과 설득력 있는 생동감은 그것이 바로 삶으로부터 만들어진 연구임을 암시한다. 거의 완성된 초상화일 수도 있지만, 그랜드 제단 조각에 있는 세인트 암브로즈의 머리에 사용되는 준비 연구다. 루벤스는 종종 전체 디자인의 스케치 외에도 큰 구성을 위한 개별 인물에 대한 상세한 연구를 했다. 이것들은 주인이 사용하거나 최종 그림을 작업하는 조수가 복사할 수 있다. 제단의 주제는 밀라노 교회에 대한 테오도시우스 황제의 입학을 거부하는 세인트 암브로즈다. 

렘브란트 반 레인의 <자화상>이다.

안소니 반 다이크의 <로멜리니 가족 초상화>다. 162501627년.

렘브란트 반 레인의 <침대에 있는 여자>다. 1647년. 당겨진 커튼과 여자의 포즈는 그 그림이 감질나게 실제처럼 보이게 한다. 환상은 왼쪽에서 향하는 강한 조명과 대조적인 깊은 그림자에 의해 강화된다. 렘브란트는 그의 친밀한 사람 중 하나를 모델로 사용했을지도 모르지만, 그 그림이 반드시 초상화는 아니었다. 황금색 머리장식, 풍부한 침구, 그리고 렘브란트의 선생님인 라스트먼의 그림과 가까운 것은 그 주제가 아마도 토비아스의 아내 사라였을 것이라는 것을 보여준다. 구약성서 토빗의 외경서에 따르면, 토비아스는 결혼식 날 밤 그녀의 이전 남편 7명을 죽인 악마를 성공적으로 물리쳤다. 이 사람은 토비아스가 이기려고 하는 사라일지도 모른다.

렘브란트 반 레인의 <한나와 사무엘>이다. 1650년.

요하네스 베르메르의 <마리아와 마르다의 집에 게신 그리스도>다. 1654-1655년.

 

 

 

레이놀즈의 <월드 그레이브부인>이다. 1780년. 레이놀즈는 전통적인 종교 및 역사 그림의 복잡성과 함께 유행하는 유사성에 대한 모델의 필요성과 결합한초상화 스타일을 개발했다. 그의 그림은 대개 흥미롭지만 그의 기술은 종종 불건전했고, 그의 많은 그림들은 심하게 악화되었다. 그는 왕립 예술 아카데미의 창립 멤버이자 최초의 회장이었으며 레이놀즈가 영국 예술의 미래 과정을 설정하는 데 사용했던 엄청난 영향력의 위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