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의 미술관/스코틀랜드 국립미술관

스코틀랜드 국립 미술관 3

boriburuuu 2020. 12. 8. 14:54

 

 

최후의 만찬이다.

 

 

 

라파엘 사나치오의 <어린 세레요한과 만나는 성가족>이다. 1516년.

라파엘 산치오의 <야자수 아래의 성가족>이다.  톤도(원형 그림)는 르네상스 피렌체에서 개인용으로 인기가 있었다. 라파엘은 그리스도의를 중심으로 모양을 보완하기 위해 조심스럽게 그림을 계획했으며, 세 인물 사이에 극도로 조화되고 균형 잡힌 관계를 만들었다. 이것은 라파엘이 피렌체에서 4년 동안 탐험한 성모와 성모의 주제와 성모의 여러 변형 중 하나다. 야자수, 꽃, 분수 또는 우물머리는 성모 마리아에 대한 특별한 헌신(리타니)에 대한 언급에서 영감을 받을 수 있는데, 이것은 사적인 헌신적인 그림에 적합할 것이다.

라파에 산치오의 <성모자>다.  1507년.  라파엘은 성모와 어린이의 많은 그림과 그림을 만들었는데, 부분적으로 플로렌스의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작품에서 영감을 얻었다. 여기서 그는 특히 우아한 포즈 조합을 이루었고, 두 가지 모두 우아한 트위스트(콘트라포스토)를 얻었다. 시선 교환은 아름다운 어머니와 아이의 부드러운 관계를 더욱 강조한다. 기술 분석 결과, 그 예술가는 원래 풍경 배경을 그렸다. 라파엘은 어두운 환경이 빛과 그림자 속에서 그의 모습을 미묘하게 모델링하기에 더 좋은 호일이라고 결정했을지도 모른다. 그 그림은 아마도 개인 방의 헌신적인 이미지로 만들어졌을 것이다. 

 

 

지오반토스카니의 <바이오그라피>다. 1420-1425년. 토스카니는 카손 화가, 즉 큰 나무 상자나 카소니의 측면에 장식 패널을 그린 화가로 가장 잘 알려져 있다. 이들은 보통 새로 결혼한 부부를 위해 쌍으로 위임되었으며 많은 사람들이 14세기부터 16세기 말까지 피렌체에서 생산되었다. 몇몇 플로렌타인 화가들과 마찬가지로 토스카니는 로렌조 지베르티가 디자인한 침례교 문의 첫 번째 세트의 서술적 구호 패널을 작업했을지도 모른다.

비탈레 다 볼로냐의 <동방박사의 경배>다. 1353-1355년.  왕들 중 한 명이 베들레헴의 그리스도의 아이로 그들을 이끈 별을 가리키고 있다. 두 여성 성인은 바퀴를 가진 세인트 캐서린과 세인트 우슐라라는 속성으로 확인되며, 1만1000명의 동료 중 몇 명(그녀의 전설에 따르면)과 함께 순교했다. 이 그림은 원래 중간에 힌지가 달린 디프티치의 왼쪽 패널이었다. 성인들에 의해 애도된 그리스도와 함께 그려진 관련 패널은 현재 플로렌스의 폰다 지온 롱히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