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북아시아/청도

제1일(2019. 02.23) 청도로 항공 이동

boriburuuu 2019. 3. 26. 23:10

이번에 두번째로 중국 운남성에 가기로 했다. 중국 동방항공을 타고 항공이동 16:40 출발 17:05분에 도착했다.  청도에서 스톱오버를 신청해서 3박을 하게 되었다. 공항에서 기다리느니 그 도시를 구경해보기로 한 것이다. 그런데 한가지 문제가 발생했다. 2년전까지는 그렇지 않았는데 구글 뿐 아니라 네이버, 다음 심지어는 카톡도 열리지를 않는 것이었다. 중국 정부에서 의도적으로 막았다고 하고 무료 vpn은 거의 안된다고 해서 그냥 왔는데 이런. 우여곡절끝에 숙소에 도착하니 안심이 되었다. 이번 여행에서는 할 수 없이 택시 등을 자주 이용할 수 밖에 없다.  5.4광장에 있는 숙소를 택했는데 재란언니와 무화과님과 함께여서 망설이다가 도미토리라고 생각하고 혼숙을 하기로 했다. 이제다들 60이 넘은 나이라서 가능한 일이기도 했고 싱글룸을 쓰시라고 하고 숙박비를 추가로 내시게 하기도 그래서 궁여지책으로 선택했는데  다들 불편했겠지만 조금씩 양보해서 마지막까지 여행을 잘 끝냈으니 다들 여행에는 달인들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