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덜란드의 미술관/암스테르담 국립미술관

암스테르담 국립미술관 장식, 조각 작품 3

boriburuuu 2020. 10. 25. 23:08

 

윌리엄 왕자의 조선 모델, 익명, 1651
진정한 윌리엄 왕자는 1651년 인도로 첫 항해를 위해 미들버그 근처의 항구를 떠났다. 총체적으로 배는 바타비아(자카르타)로 5번 항해하여 1662년 도로에서 남자와 마우스와 함께 항해했다. 방향타의 양쪽에는 VOC의 로고와 윌리엄 2세 왕자의 묘사가 있는 미델 버그의 도시 풍경이 있다.

 

 

1665년 Schuylenburgh의 Henry Bengal에 있는 Hougly의 VOC 무역 롯지
이 천은 Hougly 무역 롯지의 이사인 Pieter Sterthemius에 의해 주문되었다. 이 그림에는 많은 일이 일어난다. VOC 선박은 지를 항해하고, 롯지의 이사는 인도 고위 인사를 방문하고, 오른쪽 상단에는 종교적 자기 캐스팅이 발생한다 .

아르드라 왕의 왕관, 익명, 약 1664
왕관은 인상적이지만 값싼 재료로 만들어졌다. 그는 아프리카 서해안의 아르드라 왕에게  선물로 주려고 했었다. 그러한 외교적 윤활제로 영어 (네덜란드어도)는 노예화된 아프리카 인들의 무역을 촉진하려고 시도했다. 왕관은 군주에게 도달하지 못했다. 그는 아프리카 서해안의 네덜란드 요새에서 영어를 추방하기 위해 파견된 Michiel de Ruyter에 의해 체포되었다.

팔걸이의자, 익명, c. 1615 - c. 1625
직사각형으로 덮인 좌석과 등이 있는 이 유형의 의자는 유럽 전역에서 발견되었으며, 원래 모델의 출처를 따서 사실상 모든 곳에서 '스페인 의자'라고 불렸다. 그것들은 모든 종류의 나무로 만들어졌고, 다양한 크기로 만들어졌고, 어떤 것들은 단순하게 장식되었고, 다른 것들은 더 호화롭게 장식되었다.

세팔루스와 프로크리스, 프랑수와 스피어링 (작업장), c. 1593 - c. 1610
아내 프로크리스의 충실함을 시험하기 위해 세팔루스는 변장을 하고 그녀를 유혹하려고 했다. 그녀가 굴복하려 할 때, 그는 자신을 드러냈다. 그녀의 고통 속에서 프로크리스는 다이애나 여신에게 도망쳤지만 결국 남편과 화해했다. 전경에서 다이애나와 프로크리스는 서로 작별을 고했다.

라토나와 리키아 농민, 프랑수아 스피어링(작업장), c. 1593 - c. 1610
갈증에 휩싸인 라토나 여신과 그녀의 아이들 아폴로와 다이애나는 리시아의 호수에서 물을 마시기 위해 멈췄다. 그러나 농부들은 물을 휘저어 진흙과 마실 수 없게 함으로써 그녀가 이런 일을 하는 것을 막았다. 성난 여신은 그들을 개구리로 만들어 벌을 주었다. 이 저주는 물속과 둑에서 여기저기 볼 수 있는 개구리에 의해 이곳의 예시된다.

멜레아거와 아탈란타, 프랑수아 스피어링(작업장), c. 1593 - c. 1600
칼리돈 왕의 공격을 받은 다이애나는 그의 왕국을 황폐화시키기 위해 거대한 멧돼지를 보내 복수를 했다. 그 생물은 죽음과 파괴를 뿌렸다. 피비린내 나는 사냥 중에 사냥하는 아탈란타는 먼저 그 동물을 다치게 했고, 그 후 멜레아거(왕의 아들)는 그 동물을 죽였다. 아탈란타를 사랑하고 있던 멜레아거는 멧돼지의 머리를 트로피(왼쪽 배경)로 그녀에게 선물했다

 

 

 

 

세인트 세실리아, 피에르 조셉 허버트 쿠이퍼스의 유물로 음악 캐비닛과 피아노, c. 1858 - ca.,1859
제국 박물관의 건축가인 Pierre Cuypers는 이 가구를 두 번째 부인을 위한 약혼 및 결혼 선물로 디자인했다. 피아노의 고딕 양식과 유물은 깊은 뿌리를 둔 카톨릭을 표현했다. 옷장의 이미지 - 음악의 후원자인 그리스도와 성 세실리아의 탄생을 발표하는 것은 결혼과 음악 경력 사이의 쿠이퍼스의 아내의 초기 의심을 나타낸다.

피아노와 같은 쌍의 가구다.

내각, André-Charles Boulle (기록), ca. 1670 - ca. 1675
이것은 아마도 그의 시간 중 가장 유명한 가구 제작자인 Boulle의 가장 초기에 알려진 걸작일 것이다.,Boulle은 다양한 나무 종에서 꽃 마케테리 기술을 완성했다. 원래 중앙 문 위의 금박 청동 무기 트로피에는 루이 14세의 초상화가 포함되어있었다. 그것은 영국의 조지 1세(1660~1727) 중 한 명으로 대체되었다.

내각, 익명, 익명, ca. 1680 - ca. 1690
흑단, palissander 및 올리브 나무, 거북이, 다리로 접착된 침엽수 및 오크; 판; 페인트 대리석; 타일 : 금박 구리, h 265,0cm × b 150,5cm × d 55,5cm 다중 객체 데이터
이것은 전형적인 17세기 후반 앤트워프 내각이다. 효과는 풍부하지만 품질은 특히 높지 않습니다. 그러한 가구는 유럽 전역에서 지어진 바로크 양식의 성과 궁전에서 값어치만큼  호화로운 모습에 기여했다.

 

 

 

 

 

 

기압계, 니콜라스 랭캄프, 1709
금박, h 214,0cm × b 66,0cm × d 17,5cm 다중 객체 데이터
이 기압계는 헤이그의 내재 법원에 있는 미국 장군 회의실을 위해 만들어졌다. 수은 기둥 주변에는 공화국과 7개 지방의 무기가 장착되어 있다.

테이블 카펫, Maximilian van der Gucht (가능), ca. 1650 - ca. 1675
수 놓은 꽃 패턴을 가진 태피스트리 멤버는 일부 네덜란드 직조공의 전문 분야였다.막시밀리안 반 데르 구흐트의 델프트 직조는 1650년 이후 북 네덜란드에서 가장 중요했다.중앙의 메달에는 봄과 꽃의 로마 여신인 플로라가 그려져 있다.

 

 

선박 모델 William Rex, Adriaen de Vriend, Adriaen Davidsen, Cornelis Moerman, 1698
이 모델은 17세기 후반에 네덜란드 전함이 어떻게 생겼는지 보여준다. 이 모델은 실제 전함이 더미에서 달렸던 플러싱 야드에 세워졌다. 이 배들은 12배 이상 크기였고, 이 배에는 74개의 총이 탑승했다. 프린트 모델은 미들버그의 중세 해군 회의실에 세워졌습니다.

 

코넬리스 트롬프의 무기 선반, 익명, 약 1650 - 약 1679
바타비아에 머물렀던 사람은 특별한 선물로 가족이나 친구들을 놀라게 할 수 있었다. 1680년 네덜란드 제독 코넬리스 트롬프는 바타 비아에 있는 친구인 코넬리스 웨만 스로부터 동반 무기 선반을 들고 있는 무기 컬렉션을 받았다. 무기는 VOC가 접촉한 문화를 대표했기 때문에 공화국에서 사랑받는 수집품이었다. 이 무기들은 아시아의 여러 지역에서 유래했으며, 주로 베트남에서 유래했습니다.

 

 

소형 약국 수집가 캐비닛, 익명, 1730
옷장에는 단순함이 있는 많은 수의 병과 병이 있다 : 약용 성분. 또한, 다양한 적재는 미네랄, 화석, 목재 샘플, 씨앗 등으로 채워진다. 다른 많은 서랍이 비어 있다. 아마도 옷장은 원래 개발되고 유능한 신사가 모으는 예술과 자연의 산물 모음집을 매우 다양하게 제공했다.

파리와 위논의 구호 굴뚝, 얀 침례교 Xavery, 1739
굴뚝은 라이덴의 다이 데릭 남작이 점령한 라이덴의 라펜 부르크 48 집의 큰 홀을 위해 만들어졌다. Xavery는 또한 문 위에 대리석 구호품을 만들었고 아마도 천장의 장식 조각을 디자인했을 것이다. 그 안에는 야곱 드 화이트의 큰 그림이 있었다. 벽에는 브뤼셀 태피스트리가 널려 있었고, 인상적인 앙상블이 생겨났다.

 

 

 

 

 

 

 

 

 

 

 

 

 

 

 

<큐피드, 1757년 에티엔-모리스 팔코넷>이다. 이미 18세기에 이 유명한 조각품은 다양한 별명으로 알려져 있었는데, 그 중 가장 잘 알려진 것은 '사랑을 위협하는 것'이었다. 큐피드가 아는 시선에서 가장 위협적인 것은 바로 그 자신이었다. 하지만 그가 하는 몸짓은 우리를 비밀로 만들어준다. 이 동상은 루이 15세의 예술을 사랑하는 정부인 퐁파두르 부인을 위해 만들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