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덜란드의 미술관/암스테르담 국립미술관

암스테르담 국립미술관 장식, 조각 작품 2

boriburuuu 2020. 10. 25. 22:59

왼쪽의 사각형의 내용은 <현자,1528년 예수의 예배를 받다>이다.   피에로 베르간티니( 워크숍에 속성)

오른쪽은 파라다이스에서의 추방과 함께 식사, 익명, c. 1535 - c. 1545  

 

 

뱀, 도마뱀, 개구리와 쥐, 익명의 c. 1550 - c. 1599
14세기 이후 이탈리아 조각가들은 실제 동물, 조개껍질, 식물의 주조를 만들었다. 따라서 그들은 다른 자료에서 하나님이나 대자연의 작품을 복제한 창조자로서 자신을 나타 냈다. 이 캐스트는 에메랄드 도마뱀, 주사위 뱀, 개구리 및 쥐의 네 가지 다른 생물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특이하다.

 

 

<헐스트에 있는 성 세바스찬 길드의 체인>, 익명, c. 1500 - c. 1549
이 사슬에 붙어 있는 것은 화살로 뚫린 성 세바스찬을 묘사한 작은 방패다. 그는 궁수의 수호 성인이었다. 그 사슬은 헐스트에 있는 성 세바스찬 길드를 위해 만들어졌다. 마을의 가장 중요한 가족의 문장은 체인의 8개 원으로 붙어있다..

암스테르담 아르케부시에르 회사, 아렌트 코넬리스 코스터(속성), 1547
이 호화로운 음주 경적은 시민 경비 의식에서 두드러진 역할을 했다. 뿔이 테이블 주위를 지나갔고 모든 사람들이 그 뿔로 술을 마셨다. 이런 식으로 민병대는 공통의 유대감과 단결을 표현했다. 은색 마운트의 발톱은 아르케부시어의 상징이다.

찰스 5세 황제의 팔로 테이프스트리, 빌렘 드 판네메이커, c. 1540 - c. 1555
이 태피스트리는 풍부한 식물과 꽃으로 둘러싸인 합스부르크 황제 찰스 5세의 힘을 상징하며, 왕관을 쓴 이중 머리 독수리는 그의 팔코트를 지니고 있다. 찰스는 오스트리아, 헝가리, 시칠리아, 스페인, 부르고뉴, 저지대의 통치자였다. 1555년 퇴위할 때까지 그는 유럽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사람이었다. 그런 태피스트리는 아마도 축제 때 사용되었을 것이다.

<제벤베르겐 성 조지 길드의 의식 체인> 익명, c. 1520 - c. 1541
체인의 모든 보여지는 요소들은 특별한 의미를 가지고 있다. 수호 성인인 세인트 조지와 그의 팔은 칼라가 세인트 조지 길드의 것이라는 것을 의미하며, 다른 장치는 그것이 대답한 권위를 나타낸다. 심지어 7개의 산들, 그 후에 Zevenbergen의 마을이  묘사된다. 참나무 잎은 종교적 변함, 경건함을, 황새는 교회, 국가 및 주인에 대한 존경을 나타낸다.

 

 

찰스 5세 황제의 칼 4개와 포크, 익명, 1532년
찰스 5세는 이탈리아에 있는 휴대용 커틀리 세트를 인수했다. 두 개의 커다란 칼에는 그의 팔과 황금 양털 훈장의 사슬이 있다. 이 위에는 황제의 왕관이 있고 그 아래에는 헤라클레스의 신화적인 기둥(세계의 종말을 나타내는)이 있는 성 앤드류의 부르고뉴 십자가가 있다. 그것들은 모두 황제의 권력의 상징이다.

<분지> 익명, c. 1500 - c. 1530

1535년 찰스 5세 황제는 튀니지에서 터키인들을 물리쳤다. 그의 장교 중 한 명인 뷰렌의 막시밀리안 백작은 이 분지를 부티로 압수했다. 그 물체에 새겨진 비문이 보여주듯이, 그는 1536년 12월 26일 그레이브 마을에 그것을 주었다. 일찍이 터키인들은 나폴리의 분지를 약탈했다.

구세주로서의 그리스도, 조반니 바티스타 카치니, c. 1598
이 그리스도의 흉상은 피렌체의 산타 마리아 노벨라 교회에 있는 베네데티 가문의 성막의 일부였다. 구세주의 부드러운 표정으로 카치니는 전통적으로 시원했던 그 날의 스타일과 거리를 두었다. 그 조각품에는 곧 나올 바로크 양식의 무언가가 만연해 있다

<다비드> 피에트로 매그니, 1851년 골리앗에게 돌팔매를 던지려고 하는 순간을 포착해 작품을 만들었다. 생동감이 느껴진다. 보르게세의 다비드와 비슷하다.

 

 

 

 

 

 

 

 

 

 

 

 

윌리엄 1세, 오렌지 왕자, 주(州)에 누워, 헨드릭 드 키저(I), 1613 - 1614
이 테라코타는 델프트의 니우웨 커크에 있는 오렌지의 윌리엄 무덤의 초점인 실물 크기의 대리석 조각상의 모델이다. 윌리엄은 1584년에 암살당했다. 죽은 왕자는 놀랄 만큼 비공식적인 방식으로 묘사된다: 그는 털로 된 타바드와 그들의 연구에서 학자들이 가장 좋아하는 옷인 나이트캡을 입는다. 그는 잠시 쉬기 위해 누워 있는 것 같다.

리디드 에워, 아담 반 비아넨(I), 1614
이 기괴한 숫양의 몸은 마치 누군가가 나무 숟가락으로 시럽이 든 물질을 휘저은 것처럼 서로 흐르는 액체 귓불 같은 형태의 이청기 스타일의 장식을 특징으로 한다. 이 혼합물에서 나오는 것은 모두 무시무시한 부분 인간과 부분 동물의 생물이다. 아담 반 비아넨은 1613년에 죽은 그의 형 폴루스 반 비아넨을 추모하기 위해 이 것을 만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