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란티에프 쿠프카의 <그래픽 모바일>이다. 1912-13년. 1913년 살롱 도스민은 두 가지 버전의 모바일 그래픽 위치를 선보였으며,쿠프카는 음악 패턴을 기반으로 한 역동성에 따라 인테리어 비전을 모양과 색상으로 변환할 수 있었다. 1912-1913년 겨울 동안 제작된 이 두 개의 대형 캔버스는 리듬과 조화를 기반으로 한 예술적 언어의 개발의 절정으로 간주될 수 있으며 쿠카의 추상적인 방법의 가장 좋은 예다. 대상 세계는 작업을 구성하는 시각적 플롯으로 변환되고 형상은 중심 동적 힘에 의해 지배기학적 구조를 통해 공간에서 생성된다.
프란티에프 쿠프카의 <수직언어에 대한 연구>다. 1911년 회화 평면에 평행하게 배치 커튼으로 수직 라인의 연속이다. 쿠프카는 고딕 양식의 건축의 수직에서 영감을 받았지만, 그림 용어로 번역될 때 현실과의 관계는 희미해진다. 일련의 마름모꼴 모양에 의해 독점적으로 중단된 반복적인 수직 시퀀스는 섬유 디자인을 떠올리게 한다. 철학적 의미와 의도로 가득찬 그의 추상화는 음악과 에너지 출현 이론에 접근하여 그 시대에 유행을 타게 된다
프란티에프 쿠프카의 <드릴>이다. 1927-29년.
바실리 칸딘스키의 <맑은 타원형에>다. 1925년.
바실리 칸딘스키의 <세가지 얼룩이 있는 페인팅 196>이다. 1914년. 1910년대 초부터 칸딘스키는 완전한 추상화에 이르렀다. 이처럼 칸딘스키는 감정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스타일로 회화에서 동등한 음악을 만들고자 하는 욕구를 구체화했고, 외부현실과는 거리가 멀어 작가의 내면의 힘을 표현하게 되었다. 칸딘스키는 구성의 중심에 위치한 세 개의 큰 노보이드 스팟을 둘러싸고 있는 변동하는 모양과 밝은 색상으로, 이 캔버스에서 3번의 신성한 상징을 강조하고 우리를 영적이고 신비로운 열망의 개인 우주로 이송한다.
바실리 칸딘스키의 <뮌헨의 루드비히스크리체>다. 1908년. 성 루드비히 교회의 현관 아래에서 종교 행렬에 맞서 군중이 몰려들다. 칸딘스키의 아파트에서 몇 미터 떨어진 곳에서 일어난 이 장면은 1908년 말, 정확한 컬러 주석과 함께 그의 노트북 중 하나에 작가가 스케치했다. 1904년부터 칸딘스키는 1905년과 1907년 사이에 그려진 "이야기"의 그림에서 볼 수 있듯이 시그낙의 뾰족한 그림에 관심이 있었다. 이 작품은 보석 모양의 브러시 스트로크와 어두운 배경을 차지하지만, 마티스와 포브 화가에서 파생된 생생하고 임의적인 색상으로, 그는 1906년과 1907 년 사이에 파리에서 숙고 할 수 있었다. 그러나 칸딘스키는 프랑스 동료들과 떨어져, 그 중 상당수는 참조가 없는 작은 색 얼룩과 검은 색 배경 사이의 강한 대조를 이루며 추상적인 장식적 품질을 부여한다.
바실리 칸딘스키의 <무르나우, 오버마르크트의 주택>이다. 1908년.
마르크 샤갈의 <마을의 처녀>다. 1938-42년. 이 그림은 1942년 뉴욕에서 화가가 머무르는 동안 완전히 완성되지 않았다. 그림의 마지막 상태에서, 우리는 그녀의 팔에 아이를 안고 있는 성모를 연상할 수 있으며, 작은 마을 옆에 바이올린을 연주하는 날아다니는 소와 함께 천사 음악가와 가수에 둘러싸여 있다. 기념비적인 규모의 마돈나는 신부로 옷을 입고, 화가의 특성이 너무 판타지 세계에 떠있다.
마르크 샤갈의 <수탉>이다. 1928년. 가 1927년에 일하기 시작한 이 일러스트는 고전과 대중 신화의 영웅들과 인간으로 행동한 동물의 전체 레퍼토리로 가득찬 프랑스 작가의 환상과 아이러니에 흠잡을 데 없이 적합했다. 샤갈은 캔버스에 동물과 일반적으로 할리퀸으로 식별되는 여성 인물 사이의 사랑스러운 포옹을 묘사한다. 러브 게임은 그림의 배경에 포용 하고 있는 연인의 다른 쌍에서 계속된다.
마르크 샤갈의 <더 그레이하우스>다. 1917년. 회색 집은 제1차 세계대전이 시작된 후 고향인 비테브스크로 만든 일련의 그림의 일부다. 오비나 강 경사면의 특징적인 목조 건축물 중 하나에 의해, 다른 사람의 사이에서, 가정의 성당의 타워가 인식되는 도시의 역사적인 중심의 전망은 처음에 지배된다. Chagall은 파리에 거주한 그의 수년간의 큐비스트 학습과 다양한 비행기와 관점의 변화로 인해 왼쪽의 인형이나 하늘의 부드러움 표현과 같은 환상적인 요소와 결합한다. 회색의 지배적인 그늘에 부착된 이러한 요소는 그가 태어난 곳을 보고 샤갈의 "슬프고 쾌활한"인식을 전달한다.
마르크 샤갈의 <알몸>이다. 1913년.
오스카 코코슈가의 <맥스 슈미트의 초상화>다. 1910년.
에곤 쉴레의 <강가의 주택, 더 올드 시티>이다. 1914년.
로비스 코린트의 <모델 퍼레이드>다. 1921년.
파울 클레의 <회전하는 집>이다. 1921년.
파울 클레의 <어메가 5>다. 1927년.
파울 클레의 <주사위와 정물>이다. 1923년.
후안 미로의 <달의 불에 눈이 먼 번개 새>다. 1955년.
후안 미로의 <기타와 카탈루니아 농민>이다. 1924년.
일리야 차슈닉의 <수레마르트 조성>이다. 1923년.
막스 언스트의 <33명의 소녀가 흰나비를 사냥하러 나간다.>이다. 1958년.
살바도르 달리의 <잠이 깨어나기 전에 수류탄 주위에 꿀벌의 비행에 의해 두번째>다. 갈라, 1944년. 아내이자 살바도르 달리의 뮤즈인 레위는 평온한 바다 풍경의 바위 에서 잠들어 있다. 그녀의 벌거 벗은 몸 아래 또한 물 두 방울과 꿀벌과 석류가 떠다녔다. 꿀벌의 윙윙거리는 소리는 갈라에서 꿈을 일으키며, 다른 석류의 폭발로 정상에 떠있는 물고기의 입에서 나오는 두 마리의 분노한 호랑이와 총검을 일으킨다. 이 무기는 두 번째 후, 그의 평온한 휴식에서 갈라를 깨울 것이다. 1944년 달리가 미국에 거주해 거의 그림을 그렸지만, 이 작품에서 그는 프로이트 이론에 따라 이미지의 의미의 복합성을 옹호하고 초현실주의 집단의 주요 구성원 중 한 명으로 만든 그의 "편집증적 비판적 방법"을 재개했다.
마타의 <높은 기대, 주기에서>다. 1966년. 칠레 화가 로베르토 세바스티안 안토니오 마타가 한동안 연결된 초현실주의 운동은 특히 뉴욕 망명 기간 동안, 제2차 세계대전이 끝난 후 사라지기 전까지는 시들고 있었지만, 그의 정신은 새로운 추상언어자동화의 특정 측면에 휴면 상태였다. 유럽으로 돌아온 마타는 칠레의 벽화 여단을 위해 했던 것과 같은 대형 캔버스와 벽화 작업을 시작했고, 추상화로 결정되지 않은 그의 그림은 베트남 전쟁을 계기로 정치적, 사회적 운동이 출현한 후 진보적인 사회적 인식을 보여주면서 가장 선견지명이 있는 부분을 강화시켰다. "제 그림은 세상을 바꿔야 할 필요성과 다른 사람들의 삶과 제 삶을 변화시켜야 할 필요성 사이의 갈등의 한 예"라고 말한다.
로널드 비 키타지의 <이즈미르의 그리스인>이다. 1976-77년.
로이 리히텐슈타인의 <욕실의 여자>다. 1963년. 사랑스러운 폴레틴에서 가져온 일부 시퀀스에서 영감을 받은 욕실의 여성은 특징적인 벤데이 포인트와 함께 파란색, 노란색 및 빨간색의 원소 크로미티즘으로 그려져 있다. 흰색 배경에 두꺼운 검은 색 선으로 구분 된 프로필과 함께 물 속에서 여성의 얼굴과 손의 보기는 배경타일 벽의 정적 지오메트리에 두드러져 있다. 이 테마에서 1960년대 추상적 표현주의의 언어에 반응하고 팝 운동을 시작한 아티스트 중 한 명인 리히텐슈타인은 "비너스의 목욕"의 형태로 예술 역사에 널리 퍼져 있으며, 만화의 기계적 재현을 화가의 수동 작품으로 대체하여 외모를 변화시킬 수 있었다.
리처드 린드너의 <달위의 알리바바>다. 1963년. 오른쪽은 리차드 린드너의 <감사합니다>다. 1971년.
'스페인 미술관 > 티센 보르네미싸미술관' 카테고리의 다른 글
티센 보르네미싸 미술관 3 (0) | 2020.12.24 |
---|---|
티센 보르네미싸 미술관 2 (0) | 2020.12.24 |
티센 보르네미싸 미술관 1 (0) | 2020.12.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