빈센트 반 고흐의 <룰린 부인과 그녀의 아기>다. 1888년. 아우구스티누스 롤린과 그녀의 어린 딸 마르셀의 이 활기차게 그려진 초상화는 반 고흐가 파리에서 아를로 이주한 지 약 6개월 후에 행한 많은 롤린 가문의 연상적인 렌더링 중 하나이다. 반 고흐는 지역 우체부 조셉 롤린의 가족 전체를 그렸다. 여기서 통통한 아기가 그림의 초점이다. 그녀의 고조된 표정은 아기가 어머니의 포옹에 싸인 반 고흐를 위해 포즈를 취했을지도 모른다는 것을 암시한다. 이와는 대조적으로 아우구스티누스 롤린은 약칭으로 된 존재다.
빈센트 반 고흐의 <라 베르세우스>이다. 1889년. 반 고흐의 오거스틴 롤린 초상화 다섯 가지 버전 중, 그의 친구인 아를레스의 우체국장의 아내인 현재 캔버스는 모델이 스스로 선택한 것이다. 반 고흐는 "그녀는 눈이 좋았고 최선을 다했다.",그는 1888년 12월 아를레스에서 아프기 직전에 초상화를 시작해 1889년 초에 완성하여 보이지 않는 요람에 붙어 있는 모델의 손에 들고 있는 밧줄로 나타내는 "루라비, 요람을 흔드는 여자"라는 뜻의 "라 베르세우스"라고 불렀다. 녹색과 빨강의 대조가 강렬하다.
빈센트 반 고흐의 <꽃병에 꽃혀 있는 꽃다발>이다. 1890년.
빈센트 반 고흐의 <신발>이다. 1888년.
빈센트 반 고흐의 <올리브 나무>다. 1889년.
빈센트 반 고흐의 <올리브 열매를 따는 여인들,생 레미.1889년>이다. 이 그림은 고흐의 삶 중 중요한 시기에 제작된 것으로 1888년 12월의 발작으로 생 레미의 정신병원에 수용되어 회복 기간동안 올리브나무를 그리기 시작했다. 이 주제로 14점을 남겼는데 이 그림은 그 중 하나로 올리브 수확을 보여준다. 고흐에게 올리브 나무는 개인적 고뇌를 전달하는 이상적 수단이었는데 젊은 시절 전도사였던 고흐에게 올리브산, 즉 겟세마네 동산에서의 예수의 고난을 연상시킨다. 1889년 고갱이 올리브동산의 예수를 그리면서 예수의 얼굴을 자신으로 그려놓지만 고흐는 역사적인 겟세마네를 그리지 않고서도 고뇌를 표현하는 편을 선호했다.
반 고흐의 <사이프러스가 있는 밀밭>이다. 1889년. 사이프러스는 1889년 6월 말에 고흐의 작품에서 자리를 잡았다. 그는 생레미에서 첫 번째 시리즈 중 하나를 우뚝 솟은 나무에 바치기로 결심했다. 그들의 풍부한 임파스토를 구별하는 그의 활기찬 현장 연구에는 메트의 사이프러스(49.30)에 대한 클로즈업 수직관과 7월 2일 동생에게 보낸 갈대펜 그림에서 그가 묘사한 이 장엄한 수평 구성이 포함되어 있다. 반 고흐는 현재의 작품을 자신의 "최고의" 여름 풍경 중 하나로 간주했고, 9월에는 두 개의 스튜디오를 제작하도록 촉구되었다. 하나는 같은 규모(런던, 내셔널 갤러리)에, 다른 하나는 그의 어머니와 여동생(민간 컬렉션)을 위한 선물로 의도된 작은 복제품이다. 고흐가 생 레미 요양원에 머물며 그린 작품이다. 이시기에 사이프러스와 밀밭, 그리고 별을 주제로 많은 작품을 남겼다. 이 작품은 사이프러스 연작 중 마지막 작품으로 전보다 정교함을 느낄 수 있었는데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하는 작품 중 하나다.
빈센트 반 고흐의 < 걸음마>이다. 1890년.
빈센트 반 고흐의 <꽃이 피어있는 과수원>이다. 1888년.
반 고흐의 <올렌더스>다. 1888년. 반 고흐에게 올렌더는 "무진장하게" 피어나고 항상 "강력한 새싹을 내뿜는" 즐겁고 삶을 확인하는 꽃이었다. 1888년 8월의이 그림에서 꽃은 예술가가 아를에서 만든 다른 정물화에 사용했던 마졸리카 주전자를 채운다. 그들은 상징적으로 마일 졸라의 라 조이 드 비버와 나란히 있는데, 이 소설은 반 고흐가 1885년 누에넨 정물화에서 열린 성경과는 대조적으로 소설이다.
빈센트 반 고흐의 <아이리스>다. 1890년. 1890년 5월, 생레미의 망명지에서 떠나기 직전에 반 고흐는 1년 동안 머물면서 그가 수행한 야망의 유일한 정물인 네 개의 활기찬 봄 꽃다발을 그렸다. 즉, 홍채 두 개, 장미 두 개, 대조적인 색 구성과 형식으로. 박물관의 아이리스에서 그는 "보랏빛" 꽃을 "핑크 배경"에 대고 놓아서 "조화롭고 부드러운" 효과를 추구했는데, 그 이후로는 날아가는 붉은 색소를 사용했기 때문에 희미해졌다. 이 시리즈의 또 다른 작품인 로즈(1993.400.5)가 인접한 갤러리에 걸려 있다. 둘 다 1907년 그녀가 죽을 때까지 예술가의 어머니가 소유하고 있었다.
반 고흐의 <장미>다. 1890년.
빈센트 반 고흐의 <사이프러스 나무>다. 1889년. 반 고흐는 생 레미의 정신병원에서 여러 점의 사이프러스 나무를 그렸는데 편지에서 "이집트 오벨리스크 같이 아름답다."고 하며 주로 인간을 표현하는 자신만의 표현 방식(검은 얼룩)으로 나무를 그렸다. 반 고흐는 사이프러스 나무 아래 가시 덤불의 점을 다소 두꺼운 임파스토를 이용해 표현했다고 말했다. 선명한 색의 붓질과 나선형태는 생 레미 시절의 작품에서 전형적으로 드러나는 특징이다.
반 고흐의 <1887년의 해바라기>다. 1887년.
반 고흐의 <지누부인의 초상>이다. 1888-1889년. 반 고흐는 아를레스에 있는 동안 카페 드 라 가레의 주인인 마리 지노우의 매우 유사한 초상화 두 장을 그렸는데, 전설적인 검은 머리의 아를레스의 지역 의상을 입고 있었다. 1888년 11월의 편지에서 "Arlésienne ..."로 묘사한 첫 번째 버전. 한 시간 만에 넘어졌다"고 말했다. 파리 무세 도르세이에서 더 얇고 요약적으로 처리된 초상화임에 틀림없다. 그 안에는 책 대신 파라솔과 장갑이 테이블 위에 놓여 있다. 이 초상화는 1895년에 팔 때까지 모델의 것이었다
빈센트 반 고흐의 <불가에서 요리하는 여인>이다. 1885년.
빈센트 반 고흐의 <감자 껍질을 까는 여인>이다. 1885년.
빈센트 반 고흐의 <밀집 모자를 쓴 자화상>이다. 1887년. 반 고흐는 파리 소저른 동안 20여 점의 자화상을 제작했다. 자금 부족이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는 인물 화가로서의 기술을 연마하기로 결심한 그는 자신의 최고의 모델이 되었다. "나는 의도적으로 모델이 부족하여 나 자신에게서 일할 수 있는 충분한 거울을 샀다.",신인상주의 기법과 색채이론에 대한 작가의 인식을 보여주는 이 그림은 이전의 농민연구의 반대에 그려진 여러 그림 중 하나이다. 고흐는 젊은 나이로 자살하기까지 30여 점에 이르는 자화상을 남겼다. 외로움과 고독 속에서 내면을 향해 파고들던 그는 빈곤 속에서 자연과 정물, 그리고 스스로를 모델 삼아 끊임없이 그림을 그렸다. 그의 눈이 많이 화가 난듯 슬퍼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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