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의 미술관/로댕미술관

로댕의 조각작품 2

boriburuuu 2020. 11. 13. 19:28

<드래그 로우 시대의 토르시스> 오귀스트 로댕 1895-1896년경.  이 조각품은 크기가 잘려 있고 팔이 없는 황동 시대의 부분적인 부활이다. 석고에 만든 진정한 직물에 의해 가려진 절단은 폭력이 없으며, 어떤 제스처의 동상을 박탈하고 실제로 일종의 아이콘이 돈다. 일반적으로 여성 모델을 가리키는 얼굴에 다시 나타나는 드래프의 효과는 다소 이상하다. 이마의 측면에 있는 조직 찢어짐은 이 패배한 전사의 부상을 추적하는 상처를 발견한다.

<작별인사>다. 오귀스트 로댕. 1898년경.   작품은 카밀의 흉상과 짧은 머리 (1884)와 두 개의 자율적인 손을 결합하여 로이 내러티브 레지스트리와 초상화에 나타난 조립에 대한 관심을 보여준다. 다른 예로는 카밀 클로델의 마스크와 피에르 드 위스트의 왼손인 헨리 베크의 부스테가 있다. 얼굴은 솔기와 흙볼의 흔적을 지켰다. 카밀 클로델과 아우구스투스 로 사이의 이 시대의 마지막 단계인 파열과 분명히 연결되어야 합니다. 조각품은 또한 조각가의 주각의 중요성에 대한 반성을 보여준다. 조각은 석고 블록에서 카밀의 얼굴을 거의 꺼내지 않으며 구성의 우울함에 기여하는 느린 삼키는 느낌을 준다. 

까미유 클로델의 <성숙한 나이 또는 운명, 삶의 길 또는 운명>이다. 1899년.  석고 사본이 있는 성숙한 시대의 첫 번째 버전은 1893년 12월 카밀 클로델이 형제 폴에게 보낸 편지에서 1894-1895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그녀는 예술가가 "세 그룹의 그룹"으로 지명했다. 조각가는 자신의 눈에 중심적인 운명에 대한 아이디어를 더 강하게 표현하기 위해 그룹에 기울어 진 나무를 도입하는 것을 고려하고 있었다. L' Age 성숙한 두 번째 버전은 1895년 프랑스 국가의 명령에 따라 이루어졌지만 작품이 예술가에 의해 잘 완성되고 1898 년에 지불되었지만 대리석 창고에 전달되지 않았다. 그러나 1902년 티에보트 프레레스가 개인을 대신하여 청동으로 두 번 제작했고, 1913년 카빌라니(로 박물관, 파리)가 주철 모델로 사용했던 석고가 사라지기 전에 토르테바우트 프레레스가 사용했다.  종종 그의 옛 아내인 로즈 버렛과 그의 젊은 연인 카밀 클로델 사이의 로댕의 주저를 보여주는 자서전적 의미에서 해석되는 L' Age 성숙은 주로 운명의 주제를 중심으로 변형으로 나타난다.

 

까미유 클로델의 <와그나 목욕탕>이다. 1897-1903 (?)   1897년 살롱에서 석고 버전으로 소개된 La Vague는  크로델의 작품이다. 같은 세 명의 작은 청동 여성은 무릎을 굽히거나  무릎을 꿇고 거대한 대리석 위에 있고  오닉스 파도가 내려다 보인다. 이 기간 동안 예술가의 다른 작품과 마찬가지로 운명의 이미지가 볼 수 있다. 대리석 오닉스와 같은  귀중한 재료의 선택은 조각가 찰스 코디에의 움직임에 카밀 클로델을 배치하고 청동과 돌의 녹색이 반응하는 색상 게임과 재료의 자연 다색에 대한 시간 매력을 제공한다. 빛이 큰 장소를 차지하는 장식 작품인 자포니산 영감의 와이는 일본 화가 호쿠사이, 가나가와 대 와이어의 인쇄물의 색과 모양에 가깝다. 후지산의 36개 전망을 구성하는 46개의 지문 중 첫 번째 지문이다.

<걷는 남자> 오귀스트 로댕. 1907년. 이 그림은 세례 요한의 다리 연구와 몸통의 조립에서 비롯되었으며, 아마도 그것을 위해 설계되었을 것이다. 로댕은 1900년경에 그들을 모았다. 부드러운 다리 모델은 몸통 틈새와 대조되어 고대에 대한 언급을 강조한다. 1900년 이후 로댕은 고대에 대한 새로운 시선을 가지고 있었고, 대부분의 그레코 - 로마 조각품이 도달한 단편적인 상태는 조각가의 반성에 영향을 미치지 않았다는 것이 확실하다. 그는 그것이 그들의 아름다움이나 표현력을 전혀 감소시키지 않는다는 것을 알아 차렸다. "이것은 손목에 부러진 손이며, 손가락도 없고 손바닥도 없으며, 그녀는 너무 진실하고 존경스러워서 그녀를 생각하고, 그녀를 살기 위해, 나는 손가락이 필요하지 않다.,그녀처럼 무분별한 그녀는 사실이기 때문에 모든 것에도 불구하고 충분하다."(Rodin, 1904). 종종 주제의 무게를 제거한 순수한 창조의 상징으로 간주되는 사람은 운동의 이미지로 나타난다.  

<부르주아의 기념비: 칼레의 시민들> 오귀스트 로댕 1889년.  로댕이 설치를 위해 두 가지 해결책을 고려했다. 지상에서 "더 친숙해지고 대중을 더 잘 비참하고 희생의 측면으로 끌어들이기 위해"(Rodin, 1893) 또는 하늘에서 잘라내는 매우 높은 바닥에서. 첫 번째 모델의 승리의 기초는 사라졌고 6명의 캐릭터는 이제 개별화되어 동일한 기준으로 재결합되었지만 독립적이다. 그들의 운명과 죽음에 직면하여, 그들은 서로를 보지도, 만지지도 않는다. 튜닉, 목줄 및 맨발을 입은 죄수들은 천천히 장례식을 시작한다. 

<지옥의 문>이다. 오귀스트 로댕 1880-1890년. 지옥의 문은 로댕의 창조에 매우 특별한 장소를 차지한다. 수년 동안 열병으로 일하면서 그는 200 명이 넘는 인물과 그룹을 만들었고, 그는 남은 생계를 위해 일했다. 1889년 세계 박람회에서 이 작품를 소개하기를 희망한 조각가는 1880년대 후반에 La Porte를 옆으로 남겨 두었다. 그러나 그는 여러 차례 자신의 작품을 완성하려는 야망을 가지고 있었다. 1900년 그의 위대한 개인 전시회의 일환으로 그는 마침내 대중에게 그것을 보여주기로 결심했지만, 마침내 주요 구조와는 독립적으로 가장 구호적인 인물을 설립하는 것을 포기하면서 단편적인 상태로, 그들은 너무 강렬한 대조를 이루고 있다고 판단했다.  1907년 경 La Porte는 현대 예술가들에게 국가가 획득한 작품이 전시된 룩셈부르크 박물관에 설치 될 청동과 대리석을 결합하여 고급 버전으로 생겨났다. 1917년 로댕 박물관의 첫 번째 큐레이터인 레오스 베네디테가 조각가에게 주철을 만들기 위해 걸작을 재구성하도록 설득한 것은 로댕이 모든 노력의 결과를 보기 전에 사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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