들라크루아의 <성난 파도에도 잠든 그리스도>다. 1853년. 화가는 신앙에 있어서 적어도 여섯 가지 버전의 신약성서 수업을 그렸다. 즉, 그의 겁에 질린 제자들에 의해 깨어났을 때, 그리스도는 신약성서에 대한 신뢰가 부족하다고 그들을 꾸짖었다. 이전의 작품에서 바다 풍경은 더 두드러진다. 여기와 같이 나중에는 그리스도의 존재가 더 중요한 장소를 차지한다. 빈센트 반 고흐는 1886년 파리에서 이 버전을 본 후, "크리스도의 보트는 보라색과 빨간색의 터치와 후광을 위한 약간의 레몬 노란색으로 파란색과 녹색 스케치를 말하는 것인데, 오레올은 색상 자체를 통해 상징적인 언어를 말한다."
유진 들라크르와의 <레베카의 납치>다. 1820년대에 젊은이들을 열광시킨 작가 중 월터 스콧은 셰익스피어, 단테와 어깨를 나란히 하는 스타 작가였다. 역사 소설의 아버지라고도 불리며 출간 즉시 프랑스어로 번역된 그의 저작들은 민족이나 역사의 길을 탐구하는 시대의 요구에 부응했다. 이 작품의 테마는 《아이반호》의 제31장이다. 자금을 제공해 준 유다인 족장의 딸 레베카가 로위나 공주와 중상을 입은 아이반호와 함께 감금된 후, 템플 기사단의 분단장이자 불충한 기사인 브리앙 드 부아길베르에게 잡혀가는 장면이다.
들라크루아의 <꽃바구니>다. 1848-49년. 혁명 이후 파리에서의 사회적, 정치적 불안을 감안할 때, 델라크루아는 1848년 9월 참프로세이에 있는 자신의 시골집으로 돌아갔다. 그곳에서 그는 1849년 살롱을 위한 일련의 꽃 그림을 맡았는데, 그는 정원 꽃의 다양성과 풍부함을 포착하기를 희망했다. 서리가 내릴 가능성 때문에 그는 다섯 개의 캔버스를 생산하면서 빠르게 일했다. 이 중 현재 작품과 꽃과 과일의 바스켓(필라델피아 미술관)이라는 살롱에 포함될 만큼 그를 만족시킨 사람은 단 두 개뿐이었다.
들라크루아의 <앙리 프랑수아 리세너 부인>이다. 1835년. Delacroix는 그의 가족과 친구들과 같은 다른 것들을 희귀하게 묘사했다. 결혼으로 시작하는 라이세너 부인의 애정은 이 초상화의 상냥한 선물을 통해 표현된다. 그녀는 예쁜이에 대해 알고 있었다.
들라크루아의 <스키타이인들 사이에서 오비드>다. 1882년. 이것은 1835년에 처음 그를 끌어 들인 주제에 헌신한 마지막 작품이다. 그것은 망명 시인 오비드를 묘사하고 있는데, 그는 서기 8년에 로마에서 흑해 연안으로, 현재의 루마니아 콘스탄타에서 추방되었다. 그는 스키타이인들로부터 친절한 대우를 받았는데, 스키타이인들은 그에게 먹이를 주고 그가 마실 수 있도록 암말의 우유를 표현하는 것을 보여준다. 이 그림은 델라크루아가 1859년 살롱(현재의 런던 국립 미술관)에서 전시한 더 큰 구성을 재현한다. 리뷰는 엇갈렸지만, 그 숭배자들로는 에드거 드가와 비평가 찰스 보들레어가 있었는데, 그는 "마음은 느리고 감상적인 환희로 그 속으로 가라앉는다
들라크루아의 <레베카와 상처받은 이반회>다. 1823년. 이것은 들라크루아가 월터 스콧 경의 중세 기사도 소설에서 그린 주제에 대한 첫 번째 시도였다.병상을 떠나려고 애쓰는 이반회(1819년)의 유명한 영웅은 창밖에서 격앙된 전투를 묘사하면서 겁에 질린 레베카의 말을 듣는다. 들라크루아는 전투 자체를 보여주기보다는 그것에 반응하는 등장인물들의 몸짓을 통해 폭력을 불러일으켜 시청자의 상상력을 자극하려고 했다. 레베카의 손을 쭉 뻗은 까다로운 자세는 바로 그 손과 왼쪽을 둘러싼 뒤엉킨 배경과는 대조적이다.
다비드의 <소크라테스의 죽음>이다. 1787년. 프랑스 혁명 직전의 이 신고전주의 회화의 랜드 마크에서 데이빗은 희박하고 프리즈 같은 구성으로 부당한 권위에 저항하는 고전적 이야기를 들었다. 그리스 철학자 소크라테스는 아테네 법원에 의해 불명예로 유죄 판결을 받았다. 그의 신념을 포기하기보다는 독이 있는 헴록을 마시기 전에 영혼의 불멸을 비난하면서 기꺼이 죽었다. 주의 깊게 표현된 몸짓과 표현의 네트워크를 통해 데이빗의 인물들은 소크라테스의 생애 마지막 순간을 연기한다. 그는 그 행동을 참을 수 없는 제자가 제안한 헤믈록 컵을 막 잡으려고 한다. 다비드는 가구와 옷의 세부사항을 포함한 고고학적으로 정확한 이미지를 추구하면서 골동품 학자들과 상의했다; 그러나 플라톤을 침대 발치에 포함시킨 것은 소크라테스의 죽음에 참석한 사람이 아니라, 오히려, 이 고대 이야기를 현대로 보존해 온 작가인 파에도를 의도적으로 언급하고 있다.
자크 루이 다비드의 <앙투안 로랑 라부아지에와 마리 앤 라부아지에(마리 앤 피에르테 폴제,) >다. 1788년. 현대적이고 과학적인 마음을 가진 커플을 유행하지만 단순한 드레스를 입은 유럽 초상화의 랜드 마크인 이 그림은 혁명적인 열정을 더욱 불러일으킬 것을 우려하여 1789년 살롱에서 제외되었다. 라부아지에르는 아내가 적극적으로 협력한 실험을 통해 산소의 발견과 물의 화학적 구성을 인정받은 선구적인 화학자였다. 그러나 그는 화약 연구에도 관여했으며 1789년 여름 바스티유에서 이 귀중한 상품을 제거한 것에 대한 오해로 동맹을 문제 삼았다. 이러한 불상사와 세무 수집가로서의 그의 지위(그가 과학 연구에 자금을 댄 더 산문적인 수단)는 그를 1794년에 단두대에 앉게 했다.
자크 루이 다비드의 <제라드 장군의 초상>이다.
앵그르의 <호세핀-레오노어-마리-폴린 드 갈라드 드 브라삭 드 베른브롤리 공주>다. 1851-1853년. 그의 생애 말기에 이 걸작을 그렸다. 폴린 드 브로글리는 화가의 마지막 커미션을 위해 앉았다. 엥그르는 그녀의 풍부한 푸른 새틴과 레이스 볼 가운, 금 수놓은 숄, 실크 다마스크 의자 등 그녀의 많은 훌륭한 속성의 물질적 질을 진주, 에나멜, 금으로 정교하게 도구화된 보석과 함께 매끄러운 붓놀림을 통해 조명하면서 그의 주제의 수줍은 예비역을 포착한다. 초상화는 모델의 남편인 알버트 드 브로이가 불운한 결혼 생활 몇년 후 의뢰했다. 폴린은 절묘한 초상화가 완성된 직후 결핵에 걸렸고, 다섯 명의 아들과 슬픔에 잠긴 남편을 남겼다. 알버트의 생애 동안, 그것은 가족 거주지의 벽에 천으로 덮여 있었다.
앵그르의 <조셉-안투안 몰테도>다. 1810년. 코르시카 태생인 몰테도는 진취적인 사업가이자 발명가였으며 바티칸의 프랑스 성직자의 대리인이었으며 1803년부터 1814년까지 로마 우체국의 이사였다. 앵그르의 초기 경력 중 가장 생산적인시기 중 하나에서 그려진 이 세련된 초상화는 나폴레옹 로마의 프랑스 관리들로부터받은 일련의 커미션에 속한다. 그들은 로마의 견해를 배경으로 포함시키는 것, 즉 이 경우 아피안 웨이와 콜로세움은 물론 폭풍우가 몰아치는 회색 하늘, 묘사된 남자들의 차분하고 안전한 표현에 대한 포일 역할을 하는 낭만주의 자만심으로 구별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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