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의 미술관/메트로폴리탄 박물관

카밀 피사로, 툴루즈 로트렉

boriburuuu 2020. 11. 28. 00:19

피사로의 <두 젊은 농민 여성>이다. 1891-92년.  이 젊은 노동자들은 크기와 배치, 조용한 존엄성 덕분에 풍경을 지배하고 있다. 피사로의 집 근처에 있는 열린 들판이다. 무정부주의 이상에 공감한 예술가는 프랑스의 급속한 산업화로 위협 받고 있는 농업 사회의 가치를 보존하기를 원했다. 그는 1891년 여름에 이 그림을 시작하여 1892년 1월 중순에 완성했다. 그의 딜러인 조셉 듀란드 - 루엘이 조직한 작품의 주요 전시회가 열리기한 달 전이다. 50점의 그림 중 많은 것이 쇼에서 팔렸지만피사로는 이 캔버스를 보관하고 그의 아내에게 주었다.

피사로의 <오베르 쉬아즈 카우허드의 발허마일>이다. 1874년.  이 그림은 오베르의 발헤르밀의 햄릿과 피사로가 수년 동안 살았던 파리 북서쪽 마을 폰토이즈를 연결하는 도로 중 하나를 보여준다. 1873년에서 1882년 사이에 그는 이 지역에서 20여 점의 작품을 그렸는데, 그 중 몇 점에는 같은 붉은 지붕의 집이 그려져 있었다. 프랑스 시골을 가로지르는 길을 걷는 마을 사람들인 이 주제는 예술가가 가장 좋아하는 주제 중 하나로, 일상의 시골 생활의 맥박에 대한 그의 관심을 반영했다. 최초의 인상파 전시회의 해인 1874년에 만들어진 이 그림은 피사로가 모네와 같은 젊은 동료들의 느슨한 손길, 부러진 붓놀림, 가벼운 팔레트를 각색한 것을 보여준다.

피사로의 < 겨울 아침의 대로 몽마르트르>다. 1897년. 시골의 난장판에서 6년을 보낸 후, 피사로는 파리로 돌아와 몇 개의 그랜드 대로를 그렸다. 1897년 초 그랜드 H텔 드 루시에 있는 숙소에서 경치를 조사하면서 피사로는 "거의 큰 나무들 사이에 있는 마차, 옴니버스, 사람들, 큰 집들, 똑바로 세워야 하는 큰 집들"과 함께 "가로의 전체 길이를 볼 수 있었다"고 경탄했다. 2월부터 4월까지 그는 오른쪽으로는 이탈리아 대로, 왼쪽으로는 몽마르트르 대로의 두 장면에서, 창문 아래로 펼쳐지는 도시 생활의 광경을 기록했다.

피사로의 <사과과 복숭아가 있는 정물>이다. 1872년.  모네, 르누아르, 세잔, 그리고 그의 서클에 있는 다른 예술가들과는 달리, 피사로는 그의 경력에서 가장  정물화를 거의 그리지 않았다. 따라서 1872년의이 작품은 그 주제뿐만 아니라 명확하게 표현된 형태와 미묘한 빛의 조작으로도 예외적이다. 같은 해 라운드 바스켓(민간 컬렉션)에 있는 예술가 애플스와 배스의 비교 가능한 그림은 단 한 점뿐인데, 이 그림은 크기와 설정이 현재의 캔버스와 동일하며, 배경에 같은 꽃무늬 벽지가 그려져 있다.

피사로의 <건초더미, 아침, 래니>다. 1899년. 파리의 자딘 데 르리에 대한 피사로의 새눈 풍경과 같은 해에 만들어진 이 목가적인 장면은 그의 현대 도시 생활에 대한 그림의 대위법이다. 피사로는 약간 다른 관점에서 볼 수 있는 건초더미와 같은 3인조를 묘사했고, 1890년대 초 모네의 헤이스택 시리즈를 떠올리는 관행인 아침 빛(민간 수집품)보다는 오후 아래에서 보았다.

피사로가 그린 <루앙 항구의 증기선>이다.  1896년.  1896년 1월 20일, 피사로가 루앙에 두 번째로 연장 체류하기 위해 도착했을 때, 그는 이미 "명예로운 그림을 만들 수 있는 부두의 아름다운 모티브"에 매료되었다. 이것은 그가 파리의 Htel de Paris에 있는 그의 방 창문에서 그린 바쁜 항구의 여러 전망 중 하나다. 강 건너편에 있는 배경에는 노동자 계급의 생세버 지구의 부두와 창고가 보일 수 있다. 

역시 피사로가 그린 <아침, 흐린 날, 루앙>이다. 1896년.  1896년 봄과 가을 루앙을 방문하던 피사로는 "비오는 날에 많은 교통, 마차, 보행자, 부두의 노동자들, 보트, 연기, 먼 곳의 안개, 애니메이션과 생명이 가득한 장면"에 대한 관심을 썼다. 현재의 캔버스는 피사로가 Htel d' Angleterre의 한 방에서 그린 Boieldieu 다리, 즉 그랜드 폰트의 여러 견해 중 하나이다. 그것의 제목인 마틴, 템스 그리스, 루앙(모닝, 오버캐스트 데이, 루앙)은 예술가 자신의 것으로 생각된다

피사로의 <숲속의 목욕하는 여인>이다. 1895년. 1893년 여름 피사로는 아들 루시엔에게 시골에서 모델들을 참여시키는 데 어려움을 예견했음에도 불구하고 누드 농민 여성들이 목욕하는 일련의 캔버스를 계획하고 있다고 썼다. 1894년까지는 아무도 완성되지 않았고, 피사로는 1896년까지 이 주제에 대한 변형을 계속 그렸다. 이 그림은 프로젝트의 중간에 있다. 피사로의 접근방식은 분열주의 기법의 지속적인 영향을 반영하지만, 풀이 무성한 둑과 여자의 등에 섬세한 빛의 추락을 포착하려는 그의 시도에서 보다 자연주의적인 경향이 나타난다. 그녀의 포즈는 같은 해에 그려진 옷을 입은 모델에 대한 두 가지 연구에서 반복된다. 

카미유 피사로의 <퐁트와즈의 잘라이스 언덕>이다.  1867년.  파리의 북서쪽에 있는 퐁트와즈의 이러한 견해는 프랑스 시골 풍경의 혁신적인 화가로서의 피사로의 명성을 확립하는 데 도움이 되었다. 비평가 마일 졸라는 1868년 살롱에서 또 다른 촌스러운 장면과 함께 보여 지자 열정적으로 그림을 칭찬하면서 "이것은 현대 시골입니다. 사람은 인간이 세상을 돌고 자르며 지나갔다고 느낀다. 그리고 이 작은 계곡, 이 언덕은 영웅적인 단순함과 솔직함을 가지고 있다. 그렇게 거창하지 않다면 그 어떤 것도 더 진부하지 않을 것이다. 평범한 현실에서 화가의 기질은 삶과 힘의 희귀한시를 그렸다. " 라고 말했다.

카미유 피사로의 <루 드 리피세리, 루앙(태양광의 효과)>다. 1898년.  1898년 피사로가 루앙을 네 번째로 방문했을 때, 그는 "거기 모티브에 이미 익숙했다"고 말했다. 예술가는 이전에 태클한 것과 같은 도시 풍경을 많이 묘사했지만, 이것과 같은 새로운 장면도 스카우트했다. 8월 19일, 그는 아들 루시엔에게 이렇게 썼다. "어제 나는 루 드 리피세리와 심지어 시장까지 칠할 수 있는 훌륭한 장소를 발견했는데, 그것은 매주 금요일에 일어나는 정말 흥미로운 곳이다.",피사로는 세 번이나 경치를 그렸지만, 시장이 진행 중인 모습을 보여주는 것은 이 그림뿐이다. 

 

로트렉의 <물랭루즈의 영국인(윌리엄 톰 워렌러, )다. 1892년.  영국 화가이자 로트렉의 친구인 윌리엄 톰 워너가 파리 지느러미 데 시클의 화려하고 음탕한 밤 생활을 전형적으로 보여주는 댄스홀인 물랭 루즈에서 두 명의 여성 동료와 이야기를 나누는 최고 혐오 신사로 등장한다. 여자들의 암시적인 태도와 당황해서 붉게 물든 워렌의 귀는 그들의 대화의 성격을 나타낸다. 이 그림은 1892년의 색채 석판화에 대한 준비 연구 역할을 했다.

로트렉의 <거울 앞의 여인>이다.  1897년.  매춘부들의 나태하고 숨막힌 삶은 로트렉의 가장 강력한 작품들 중 일부의 주제였다. 그는 이 그림을 묘사한 약 50점의 그림과 이 그림의 해에 완성된 색 석판화 모음인 엘스를 포함한 수많은 그림과 지문을 만들었다. 로트렉은 여자의 벌거벗은 몸매를 돋보이게 하지도 않고, 거울에 비친 그녀의 표정을 보여주지도 않는다. 그녀는 그저 자신에 대한 극명한 평가를 받고 있는 것 같다

로트렉의 <앙리 가브리엘 이벨스>다. 1892-93년.

로트렉의 <무슈 숲의 정원에 있는 여자>다. 1889-91년. 1889년부터 1891년까지 로트렉은 인상파주의자들의 평민-공기 접근법을 실험하여 몽마르트르 파리 지구의 이웃인 무슈르(페레) 숲 정원의 단풍에 대항하는 인물을 보여주는 연구 그룹을 만들었다. 로트렉은 이러한 스스로 부과한 기술을 "임포지션"이라고 불렀는데, 이 운동은 모델뿐만 아니라 친구들이 포즈를 취했다. 이 모델의 옷과 헤어스타일은 그녀가 노동자 계급의 여성임을 암시한다.

로트렉의 <소파>다. 1894–96년. 로트렉은 1892년과 1896년 사이에 실행된 일련의 그림에서 매춘 여성의 삶을 그렸다. 그는 처음에 브로델에서 스케치를 만들었지만, 그는 불충분한 빛에 의해 분명히 아서 그의 스튜디오에서 그의 모델을 그렸다. 나는 이 레즈비언 집단과 같은 종족의 자연스러운 성격을 높이 평가했다. "디반스에서 잠자는 사람은 처음에는 허세가 없는 사람",캔디드 이미지는 데가의 브로델 장면과 에로틱 일본 인쇄물의 단일 유형에서 벗어날 수 있다

로트렉의 <스트리트워커>다. 1890-91년 1901년 초에 이 그림의 여성은 길거리 보행자로 확인되었다. 그러나 그녀의 이름은 역사에 사라졌다. 그녀의 가발을 가리키는 별명 La Casque d' Or (Golden Helmet)만 살아 남았다. 그녀는 몽마르트르에 있는 로트렉의 이웃인 무슈 숲의 정원에 앉아 있다.

로트렉의 <에글란틴 양의 무대>다. 1895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