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의 미술관/메트로폴리탄 박물관

잭슨 폴록, 페어필드 포터, 앙드레 드레인

boriburuuu 2020. 11. 27. 22:10

잭슨 폴록의 <전쟁>이다. 1947년.  와이오밍에서 태어나 애리조나와 캘리포니아에서 자란 잭슨 폴록은 예술 학교에 다녔고 1940년대와 1950년대 예술계를 지배했던 뉴욕에서 일하면서 미국의 대표적인 추상 표현주의자로 널리 인정받게 되었다. 추상 표현주의의 혁신과 자유를 예시하게 된 드립 그림으로 가장 잘 알려진 폴록은 영재적이고 다작의 드로츠맨이기도 했다. 사실, 그림 그리기는 그의 경력 내내 중요한 역할을 했다. 그는 종종 1930년대의 현실적인 연구에서부터 1940년대의 개인적인 상징주의, 그리고 궁극적으로 1950년대의 개별적인 특징적인 선형 표현주의에 이르기까지 예술적 아이디어와 실험을 통해 작업하기 위해 스케치를 사용했다. 폴록의 유명한 전쟁은 그가 제목을 붙인 유일한 그림이며, 비록 "1947"이라고 새겨져 있지만, 1943-44년경에 그가 이전에 제작한 우상적으로 복잡한 이미지와 관련이 있다. 이 구성에서, 괴물 같은 전쟁의 파괴는 그래픽 실행의 치열함과 많은 선형 운동에 의해 위장된 이미지에 의해 전달되며, 그 중 많은 부분이 붉은 연필과 노란 연필의 섬광으로 어두워지고 두꺼워져 극적 강도를 높인다. 그 그림의 이야기는 끔찍한 비율 중 하나이다. 인간의 모습과 황소가 맹렬한 인간 파편 더미 위에 던져진다. 오른쪽에는 후드 형상의 십자가형이 제안된다. 이 이미지들 중 일부는 피카소의 한 쌍의 에칭인 프랑코의 꿈과 거짓말, 그리고 1937년부터 스페인 화가의 전쟁 서사시인 게르니카까지 추적될 수 있다. 그러나 폴록의 작품은 예술의 역사와 관련이 있고 전쟁의 보편적인 공포에 대한 진술을 제공하더라도, 그것은 또한 개인적인 차원을 가지고 있다.

잭슨 폴록<Number 28, 1950 >이다. 1950 년.

잭슨 플록의 <가을의 리듬.1950년>작품이다. 캔버스를 눕혀놓고 물감을 떨어뜨리는 '드리핑'기법을 사용한 이 작품은 플록이 롱아일랜드에 머물면서 느낀 계절의 변화를 점과 선, 색으로 표현한 것으로 자신이 느끼는 가을의 리듬을 작접 물감을 뿌리는 행위로 표현했다.

잭슨 폴록의 <파시파에>다. 1943년

페어필드 포터의 <해변위의 집>이다 . 1963년.

페어필드 포터의 이다. 1957년.

페어필드 포터의 <남쪽 메인 스트리트의 일출>이다. 1973년.

페어필드 포터의 이다. 1964년.

앙드레 드레인의 <고기잡이 배, 콜리우어>다 1905년 여름, 당시 25세였던 안드레 데레인은 친구 앙리 마티스와 두 달간의 체류를 위해 파리를 떠났다. 그들은 스페인 국경 근처의 프랑스 남서부 해안에 있는 콜리우어의 작은 어촌에 정착했다. 화가들은 1899년 외젠 카리에르의 파리 스튜디오에서 처음 만났으며, 데레인이 예술 경력을 쌓기 위해 부모의 허락을 받은 것은 마티스의 도움으로였다. 콜리우어에서 여름 동안 두 사람은 예술 이론에 대해 토론했고 밝은 빛, 높은 색, 활기차고 종종 부서진 붓놀림으로 가득 찬 캔버스를 그렸다. 모리스 드 블라밍크와 함께, 그들은 파우비즘으로 알려진 단명 운동의 주요 지지자였다.,("Fauves"라는 용어는 1905년 파리에서 열린 살롱 다우톰 전시회에서 그들의 혁신적인 작품이 시청자들의 감성을 놀라게 하고 불쾌하게 했을 때 이러한 예술가들에게 붙여졌다.)

앙드레 드레인의 <런던 리젠트 스트리트>다. 1906년. 미술상 암브로이즈 볼라드가 모네의 일련의 초기 작품들을 모방하기 위해 위임한 데레인은 1906년 3월 초, 1906년 3월 중순, 1906년 1월 말, 1907년 2월 말에 런던으로 세 차례 여행을 떠났다. 런던 그림의 대부분은 드레인이 파리로 돌아온 후 스케치 북에서 실행되었을 수 있다. 예술가의 29개의 알려진 장면 중 가장 두드러진 것은 템즈강의 장면으로, 그는 붉은 배를 그리고 물을 초록과 노란색, 하늘을 주황색을 칠하면서 자유롭게 색을 고삐를 잡았다. 옥스퍼드 서클 근처의 리젠트 스트리트의 이 견해에서 그의 팔레트는 주로 가라앉은 블루스와 전략적으로 배치된 주홍색으로 구성되어 더 절제되어 있다. 리젠트 스트리트의 현대 사진들은 디레인이 과장하지 않았다는 것을 보여준다. 거리와 보도가 막혔고, 그 당시 도시의 인구는 거의 40만 명에 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