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의 미술관/워싱턴 내셔널 갤러리

클로드 모네.

boriburuuu 2020. 11. 30. 12:00

클로드 모네의 <아르젠테유일의 예술가 정원(달리아스가 있는 정원의 코너)>다. 1873년

클로드 모네의 <베니스 의 물라 광장>이다.  1908년.

클로드 모네의 < 루앙에서 센 강을 타고 있는 배들 >이다. 1872/1873년

클로드 모네의 <병, 캐러피, 빵, 와인과의 정물화>다. 1862/1863 년.

클로드 모네의 <생트 아드레스>다. 1867년.  1867년 6월, 그의 아버지의 권유로 클로드 모네는 노르망디 해안의 인기 휴양도시인 사인테-아드레스로 가서 숙모 소피 레카드레의 집에 장기 체류했다.그의 방문은 겨울이 가까워질 때까지 지속되었고 격렬한 활동의 시기가 되었다. 모네는 그의 친구이자 동료인 프레데릭 바질에게 "나는 내 일을 잘 처리했다"고 썼다.,"나는 약 20개의 캔버스가 진행 중이고, 몇몇 놀라운 바다 풍경과 몇몇 인물들과 정원, 모든 것을 간단히 말해." 사인테-아드레세는 이 중요한 작품 집단 내에서 가장 놀라운 그림 중 하나이다. 르 하브르 방향으로 남쪽으로 향하는 해변을 묘사한 이 시기에 제작된 바다 풍경의 그루터기와는 대조적으로, 사인테-아드레세는 1865년 살롱에서 전시된 로타이드의 라헤브 케이프를 향해 북쪽으로 향하는 해변을 보여준다.

클로드 모네의 <아르장퇴유의 다리>다. 1874년.  10피트 정도 떨어진 곳에서 모네의 붓놀림이 어우러져 센 강과 관광객들을 아르젠테유일로 끌어들인 유람선에 대한 설득력 있는 견해를 산출한다. 그러나 가까이서 보면 페인트 한 덩이가 뚜렷하게 드러나고, 그 장면은 파란색, 빨간색, 녹색, 노란색의 화려하고 혼합되지 않은 톤인 페인트 모자이크로 녹아든다 물 속에서 브러시의 빠르고 유체가 미끄러지는 것은 래핑 표면을 흉내낸다. 나무에는 더 두꺼운 페인트가 더 밀도가 높고 더 뭉툭한 스트로크로 칠해진다. 범선의 모습은 먼지투성이의 푸른색의 유령 같은 세탁물일 뿐, 근처에서 노를 젓는 여성들은 단순한 속기로 표시된다. 인상주의 초기에 모네, 르누아르 등은 빛과 대기가 풍경에 미치는 덧없는 영향을 포착하고 그에 대한 감각 경험을 직접적이고 빠르게 전사하기 위해 노력했다.

클로드 모네의 < 예술가의 아들 진과 함께한 카밀 클로드>다. 1867년.

클로드 모네의 <파라솔을 가진 여자 - 모네 부인과 그녀의 아들>이다, 1875년 파라솔을 가진 여자 - 모네 부인과 아들 -에서 인물 화가로서의 그의 기술은 똑같이 분명하다. 모네는 학문적 초상화의 인공적인 관습과는 달리 주변 환경만큼이나 자유롭게 모델의 특징을 묘사했다. 결과 이미지의 자발성과 자연성은 1876년 두 번째 인상주의 전시회에 출연했을 때 칭찬을 받았다.

클로드 모네의 < 선셋 의회의 집들 <이다. 1903년

클로드 모네의 <지베르니의 세느강>이다. 1897년.

클로드 모네의 <흐린날의 워터루 다리>다. 1903년.

클로드 모네의 <안개 낀 런던의 워터루 다리>다. 1904년.

클로드 모네의 <일몰의 런던 워터루 다리>다. 1904년.

모네의 <일본식 다리 >이다. 1899년. 1899년 모네는 아치형 푸른 녹색 다리와 그의 수원 축소판에 초점을 맞추어 단일 유리한 지점에서 12점의 작품을 그렸다. 이 12점의 작품 중에는 국립 미술관의 일본식 풋브리지가 있었다. 모네는 다리에서 연못과 그 모양, 수련 및 기타 심기에 이르기까지 그림에 나타나는 풍경을 설계하고 건축했다.

모네의 <배퇴유의 모네 정원, 1881년>이다. 모네는 그가 사는 곳마다 정원을 심었다. 베테유에서 이 집을 빌렸을 때, 그는 주인과 테라스를 조경하기 위해 준비를 했고, 그것은 센 강으로 이어진다.  소년은 모네의 어린 아들이고, 그 뒤의 계단에는 그의 다른 가족이 있다. 길 위에는 푸른색, 자두색, 다양한 녹색으로 떨어지는 그늘이 찬란한 햇빛에 흠뻑 젖어 있다. 그림과 얼굴은 색상으로 정의된다. 큰 화분은 모네의 것이었고, 그는 움직일 때마다 다른 정원에서 그것들을 사용하여 그것들을 가지고 갔다. 그들은 우리가 이해하는 데서만 "파란색과 흰색"이다: 가까이서 조사하면 그들은 파란색과 녹색이며, 그 뒤에 있는 풀을 반사하는 곳이며, 다른 곳에서는 금색이나 분홍색으로 물들어 있다. 

클로드 모네의 <바질과 카밀("어비의 점심" 연구)>다, 1865년 

클로드 모네의 <예루살렘 아티초크 꽃>이다, 1880 년.

클로드 모네의 <배퇴유,  세느의 둑>이다.  1880년.

모네의 <루앙대성당 연작>이다. 1880년대 중반에 많은 예술가들이 인상주의에 불만을 갖게 되었니다.모네는 일련의 그림을 탐구하거나 거의 동일한 주제의 작품을 만들기 시작했다.시리즈 그림은 두 가지 중요한 측면에서 인상주의에서 벗어나는 것이었다. 모티브 앞의 캠페인을 바탕으로한 작품은 대개 스튜디오에서 광범위하게 재 작업되었고 인상주의에 필수적인 자발성이 결여되었다. 모티브 자체는 빛과 날씨의 영향에 부차적인 것이었다. 모네의 시리즈 그림의 새로운 자질은 돌의 면이 캔버스를 채우는 루앙 대성당 그림에서 집중적인 표현을 받았다. 모네는 1895년 전시회에서 현존하는 30점의 성당 작품 중 20점을 그룹으로 선보였다. 묘사된 전망과 날씨 조건에 따라 명명된 개별 그림은 주로 색상으로 구별되며, 이는 시리즈의 주요 역할을 담당한다. 왼쪽 그림은 <루앙 대성당, 웨스트 파이어드, 선라이트, 1894 >이고 오른쪽은 <루앙 대성당, 웨스트 파이어데, 1894 >이다.  

클로드 모네의 <윌로우즈>다. 1880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