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의 미술관/베를린 보데 미술관

베를린 보데 박물관 6

boriburuuu 2020. 12. 14. 22:50

 

한스 라인버거의 <불행한 그리스도>다. 1525년경 제작.  재앙 이후의 고통 상황에서 그리스도의 고립된 묘사와 십자가에 못 박히기 직전에 복음서의 열정에 대한 설명에 근거하지 않고 중세 그림의 전통에 해당한다.  불행에 처한 그리스도의 이미지 유형과 동등한 것은 어둠에 있는  묘사다. 한스 라인버거는 이탈리아 르네상스의 작품을 잘 알고 있으며, 하나님의 아들이 되어 운동의 특징을 부여하고 있으며, 동시에 그의 고통으로 인해 이 짐의 과잉을 설명한다. 

 

 

요한 그레고르 반 데르 샤르트의 <뉘른베르크 귀족 윌리볼드 임호프의 흉상>이다.  1570년과 1580년  인본주의 자이자 뒤르의 친구인 윌리볼드 피르크하이머의 성공적인 상인이자 손자인 윌리볼드 임호프 신부는 중요한 상인으로서의 역량이 아니라 반지를 보는 데 깊이 빠져있는 예술 인식자로서 여기에 묘사된다. 이 흉상은  팔의 크기 때문에 생생하게 만들어진다.  60년대 이탈리아 여행 중 네덜란드 조각가 반 데르 샤르트가 로마에서 만난 초상화의 명상적인 성격에 의해 손이 포함되었지만 특히 이탈리아 모델이 선행되었다

비너스와 큐피트의 조각이다.

 

피터 폴 루벤스의 <마르스와 비너스와 큐피트>이다.

아르티나 쾰리누스의 <삼손과 데릴라>다. 1640년.  데릴라는 삼손미 잠들자 7개의 곱슬머리를 자르고 적인 필리스틴에게 넘겨질 때 초인적인 힘을 잃었다. 바로크 조각가 가족의 가장 유명한 멤버인 플랑드르 조각가 쾰리우스는 1639/40년 이탈리아에서 돌아온 직후에 모든 견해로 구성된 그룹을 수행했다. 잠자는 영웅의 근육은 바티칸의 유명한 벨베데레 토루소에 대한 지식을 전제로 한다.  그의 친구 피터 폴 루벤스의 삼손과 데릴라(런던, 국립 미술관)도 그를 모델로 삼았다. 

 

안토니 프레스의 <삼손과 데릴라>이다.

안드리안 드 브리스의 <프로세르피나의 납치>이다.  1621년.  이 작품은 작가가 전에 만들었던 베누스와 아도니스와 함께 에른스트 리페왕자를 위해 만들어서 뵉케부르크 성문 앞 광장에 세워졌다. 베르니니의 조각을 연상케한다.

아드리안 드 보리스의 <비너스와 아도니스>다.

<조용한 소년>이다.  17세기 중반  푸토가 쿠션에 상체를 지지하고  놓여 있다. 왼손의 검지 손가락이 입으로 올라서서 그림을 "침묵의 알레고리"라고 한다. 플랑드르에서 일하지만 주로 로마에서 일하는 프랑수아 두케스노이의 영향으로 인해 귀속 질문이 해결되지 않았지만, 그 인물은 무덤의 맥락에서 유래한 것으로 보인다. 그는 영원한 수면을 방해하지 말라고 말하는 자세로 방문객을 지적한다. 편안한 소년상이다. 귀여운 표정이 좋다.

프란즈 플로리스의 <불칸의 대장간에 있는 비너스와 큐피트>다.

슈들리케 니에더랜드의 <롯과 두 딸들>이다.

게오르그 페텔의 <선과 악의 두 인물>이다.  1625년경.  두 챔버의 금박을 입은 청동상은 한때 오늘날 잃어버린 십자가 옆에 있었다. 그리스도와 같은 시간에 십자가에 못 박힌 두 명의 범죄자다. 비유적인 전통에 따르면, 그들은 그리스도와 달리 일반적으로 결합되어 있으며, 종종 빔 위의 팔과 함께 묘사되었다. 왼쪽에는 메시아를 인식하고 그의 죄로부터 구원받은 좋은 선장인 디즈마가 있다. 그리스도로부터 등을 돌린 게슈타의 젊고 사악한 셰이커다. 게오르그 페텔은 17세기 전반기에 독일에서 가장 유명한 조각가 중 한 명이다. 이 두 인물은 25세에  두 인물을 만들었다. 그들은 가장 정확한 해부학적 지식을 전제로하는 활기차고 긴장된 신체 모델링을 특징으로 한다.

루까스크라나흐의 <아딤과 이브>다.

오우구스 부르그의 <행운>이다.

 

 

 

 

 

 

 

야곱의 꿈이다.

요한 자코비, 안드레아스 슐뤼터의 <브란덴부르크의 프리드리히 빌헬름 대 선거인 승마상>이다.  1712 년. 이 작품은 1696-1701년부터 안드레아스 슐뤼터 대공의 기념비적인 승마 기념물과 1703년에서 1708년 사이에만 만들어진 4명의 노예에 이어 나중에 축소되었다. 1712년 청동 주조업자 요한 자코비에게 송금된 후, 그의 후기 작품은 1712년에 만들어졌다. 1703년에 추가로 계획된 붐에 배치된 브란덴부르크의 대 선거인 프리드리히 빌헬름은 호헨졸렌 성으로 향했다. 받침대에 묶인 4명의 수감자는 프러시아의 적들에 대한 승리를 보여준다. 이것은 위대한 선거인이 평화를 보장하는 미덕 영웅이 되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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