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의 미술관/베를린 보데 미술관

베를린 보데 박물관 4

boriburuuu 2020. 12. 14. 22:47

<강단 받침>이다. 1490년경 제작. 뉘른베르크의 세인트 로렌츠에 있는 성례전  강단에서 평행을 이루는 특이한 인물은 무릎을 꿇는 남자를 묘사하고, 왼쪽 어깨에는 강력하고 다중 프로파일로 된 작업물이 놓여 있다. 이것은 강단 바닥의 일부 였고 강단 바구니가 들어 올려졌다. 작업물과 강단의 하중 아래, 그것은 균형을 잡으려고 노력한다. 엄청난 노력은 주로  얼굴 특징에 의해 공유된다. 깨우기와 말굽은 강단 운반자가 받은 행위가 강단의 부담뿐만 아니라 전체 교회 건물에 부담을 준 건축가의 감각적 묘사인 행운의 힘과 도움을 필요로 한다고 제안한다. 

 

 

덴골스하임 성모님이다. 1460년. 스트라스부르 동쪽의 댄골스하임 마을인 리차드 오텔 박사를 인수하기 전에 마지막 장소의 이름을 딴 마돈나 인물은 고딕 후기 조각품의 가장 위대한 창조물 중 하나로 간주된다. 성모상은 이웃 몰스 하임의 카르투스 수도원에서 나왔을 것이다. 대조적인 의복 가이드의 대담하게 설계된 스틸 이미지이며, 그 움직임은 단계 위치에서 비틀림에서 진화한다. 마치 관람객을 향해 받침대를 넘을 계획인 것처럼 움직이는 것처럼 보인다. 한 활기찬 벌거벗은 아이는 그의 운명을 알면서 겁에 질린 것처럼 멀리 내려다 보고 베일 아래서 어머니를 벗어나려는 것처럼 보인다. 마리아는 원래는 낙엽수로 만든 필리그라 장식이 있는 왕관을 착용했다.

 

한스 멀처의 <막달레나 마리아의 조사>다. 1430년경  그리스도와의 만남 이후 죄를 지은 생활 방식을 포기한 막달레나 마리아는 천사들에 의해 들어올려진다. 이 은혜는 프랑스 남부에서 회개 생활을 하는 동안 전설에 매일 배정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 조사에서 그녀는 천국의 합창단을 들었다. 그래서 그녀는 지상의 음식 대신 가져간 영적 음식을 받았다.  그녀의 머리카락이 너무 길게 자라서 드레스처럼 온 몸을 덮고 있다. 막달레나와 천사들의 행복을 발산하는 얼굴은 매우 차별화된 방식으로 정신 상태를 포착할 수 있는 능력을 증명한다. 

 

 

 

 

미셸 에르하트 또는 프리드리히 슈람 의 <수호복을 입은 마리아 >다.  1480년.  왼쪽 다리가 내밀고 멀리 바라보며 망토를 펼친다. 펼친 망토 왼쪽에는 높은 사람이 있다. 오른쪽에도 다양한 성별과 연령대의 사람들이 비틀 거리고 있다. 앞으로 나아가면서 마리아는 멈추는 것처럼 보인다. 그래서 그녀의 보살핌 제스처가 작용한다. 후기 고딕 양식의 독일 조각품의 주요 작품인 그림 그룹은 라벤스부르크의 사랑하는 여성 교회의 고귀한  전통을 따랐다.

임버그 제단의 주인의 <마리아와 아이>다. 1470년경.  마리아는 전도자 요한의 계시 이후 세계가 무너질 때 나타나는 여성으로 해석된다. "태양으로 옷을 입은 달은 발밑에 있고 머리에는 12개의 별이 있다.",얼굴 특징이 있는 달은 살아있는 존재로 묘사되어 있다. 알가우의 펜에서 활동하는 ‘임버그 제단의 주인’은 울머 한스 멀처와 미셸 에르하트의 영향을 받았다. 그는 임버그(손토펜 카운티)의 세인트 캐서린 예배당에서 세 명의 제단 인물을 따라 임시 이름을 받았다. 

성 안토니우스다.

 

 

 

 

 

 

 

 

<야자수에 그리스도(보충)>다. 1200년경  그리스도는 높이 똑바로 앉아 거의 서있는 당나귀의 등에 측면으로 느슨하게 매달려있는 다리를 가지고 있으며, 약간 상상된 오른쪽 뒷좌석 운동을 통해서만 표시된다. 원래 당나귀는 이미 "긴 귀"와 "모든 것이 그의 등의 연속적인 수평 아래에 놓여 있다"고 말했다. 1945년에 불에 탄 당나귀는 1973년에 린덴 우드의 무료 사본으로 대체되었다. 그리스도는 축복의 의를 제기하셨고, 머리는 약간 앞으로 기울어져 있으며 나머지 몸체와는 완전히 정면으로 정렬된다. 이 묘사는 예루살렘에서 주님의 네 복음서에 설명된 입장을 보여준다. 그는 두 명의 제자를 보내 당나귀를 가져 왔고, 제자들이 안장을 언은 후 도시로 들어갔다. 축복의 권리와 얼굴의 부드러운 표현은 예루살렘의 사람들에게 전달되며, 이는 일요일의 팜 재판에서 볼 수 있다. 

 

'독일의 미술관 > 베를린 보데 미술관' 카테고리의 다른 글

베를린 보데 박물관 6  (0) 2020.12.14
베를린 보데 박물관 5  (0) 2020.12.14
베를린 보데 박물관 3  (0) 2020.12.14
베를린 보데 박물관 2  (0) 2020.12.14
베를린 보데 박물관 1  (0) 2019.07.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