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라엘 박물관

이스라엘 박물관 2

boriburuuu 2020. 12. 18. 12:09

<보물의 동굴에서 나온 스셉터 >다. 기원전 4500-3500년. 이 아름답게 디자인된 scepter는 4개의 ibexes와 ram의 머리로 장식되어 차콜릭틱시대의 상징이 되었다. 혁신적인 "잃어버린 왁스" 기법으로 제작된 이 작품은 유대 사막의 동굴에 숨겨져 있는 수백 개의 의식용 물건들로 이루어진 창고에서 발견되었다. 그 사재기는 분명히 엔게디의 근처 성소에서 나온 것 같다. 그 회의장은 기둥에 장착되었고 아마도 성소 안이나 근처에서 행해지는 행렬 동안 운반되었을 것이다.

<젓갈을 이고 있는 여자의 점토상>이다. 기원전 3500-4500년.

<등자 항아리>다. 기원전 1400-1200년 제작.

<금으로 만든 이어링>이다. 기원전 1500년경.

<모델 하우스>다. 기원전 3000년경. 이 희귀한 발견, 모델 하우스는 아라드에 있는 집들의 모습을 조명한다. 아라드의 집은 상자처럼 빽빽하고 창문이 없는 단층 건물로, 지붕이 평평하고 빗물이 모이는 시궁창이 있었다. 그들은 잠자기, 저장 및 약간의 음식 준비에 사용되는 메인 룸과 요리에 사용되는 사이드 룸으로 구성되었다. 가축은 안뜰에 보관되어 있었다. 방적, 직조, 부싯돌 도구 제작과 같은 다른 일상 활동도 그곳에서 수행되었다

1961년 유대 사막의 나할 미슈마르 상공의 외딴 동굴에서 429개의 의식용 물체가 놀라운 저장고를 발견했다. 그 물건들은 큰 돌 뒤에 숨겨져 있는 엮은 매트에 싸여 있는 것이 발견되었다. 그들은 수백 개의 메이스 헤드, 수십 개의 스셉터, 그리고 "크라운"과 같은 몇 개의 수수께끼 같은 물체들을 포함했다. 대부분의 물체는 구리로 만들어졌고, 몇 개는 상아나 돌로 만들어졌다. 이 화려한 보물은 약 12km 떨어진 엔게디의 성소에 속했을 가능성이 있다. 위험에 접근하는 어떤 것들이 앞으로 더 나은 날을 바라며 사제들이 귀중한 물건들을 보관하게 한 것 같다.

<사자 부조>다. 기원전 15-13세기. 마법의 힘을 가지고 있다고 여겨지는 사자 구호는 시리아와 메소포타미아의 공공 건물 입구를 장식했다. 이 전통에 따라 여기에 표시된 사자들은 Hazor의 오르토스타트 사원 입구를 장식한 것으로 믿어진다. 오른쪽에 있는 것은 사원 입구의 구덩이에 묻힌 채 발견되었다. 왼쪽에 있는 것은 오르토스타트 사원이 파괴된 지 약 600년 후에 지어진 상층 도시의 한 건물 기초에서 재사용된 것이 발견되었다.

<황소 동상>이다. 기원전 12세기. 사마리아 지역. 이스라엘의 심장부에 있는 야외 의식장에서 발견된 이 훌륭한 조각상은 베델과 댄에 있는 제로보암 1세가 놓은 황금 송아지뿐만 아니라 엑소더스 이야기의 황금 송아지를 떠올리게 한다. 영감을 받은 가나안인은 이스라엘이 가나안인 모티브를 채택했음을 증명한다. 이스라엘 사람들에게 그것은 신을 상징했을지도 모른다. 또는 보이지 않는 신의 받침대.

<암포리스코스(향수병) >이다. 기원전 6세기.

<여성 인물> 그리스 기원전 2600년경에 초기의 스타일

<단편적인 기대는 여성상>이다. 그리스 사이클라딕 제도기원전 2500년경에 있었던 후기 스페도스 스타일

<말로 장식된 파이시스(보석 상자)> 그리스. 기원전 8세기

<다락방 검은 목 암포라(물품 보관 및 운반용 선박)> 그리스 아테네. 기원전 520-510년 암포라는 와인, 오일 및 기타 물품을 저장하고 운반하는 데 사용되는 인기있는 용기였다. 이 암포라는 인간 세계의 주요 주제 중 두 가지를 묘사한다 : 전쟁과 흥청망청. 뒤쪽에서 디오니소스는 술 뿔을 들고 누드 실레니 둘과 춤을 춘다.

<날개 달린 신으로 장식된 아리발로스(오일병)>다. 그리스 코린트 기원전 620년 고풍기

<젊음의 머리, 장례비의 파편>이다. 그리스 아테네 고전주의 후기, 기원전 400년.

<사과를 들고 있는 아프로디테의 동상>이다. 헬레니즘 시대, 기원전 300년


<노예의 희극극 마스크> 이집트 알렉산드리아. 헬레니즘 시대, 기원전 3-2세기

<머큐리 동상(헤르메스)> 로마시대, 1-2세기 CE

<여신의 버스트, 아마도 페르세포네>다. 이탈리아 마그나 그라시아. 기원전 5세기 마그나 그리스와 시실리에서는 테라코타 인형이 페르세폰의 컬트와 일반적으로 관련이 있는 여성의 머리(또는 버스트)를 비옥함과 세계화의 여신에게 이중 역할로 표현한다.

<상귀수가 섬유(가먼트 조임)>이다. 이탈리아 빌라노반 문화 기원전 8세기 - 7세기 초 거머리와 닮은 것으로 명명된 이 섬유류는 여성 매장에 거의 독점적이었는데, 그곳에서 쌍으로 또는 4인조로 발견되었다.

<날아다니는 에로스나 큐피드를 묘사한 벽화의 파편>이다. 이탈리아 초기 4번째 스타일, 50 년.

<로마 황제 티베리우스의 두상>이다. 14-37 CE

<미흐랍>이다. 이스파한, 이란. 17세기. 이슬람교도들이 기도하는 메카를 마주보고 있는 벽 중앙의 틈새인 미흐랍은 이슬람 사원에서 가장 장식된 지역이다. 16-18세기에는 이란의 미흐랍들이 모자이크로 장식되었는데, 모자이크는 다양한 색상으로 유약을 바르고 다양한 모양과 크기로 자른 작은 타일 조각으로 이루어져 있었다. 이 미흐랍를 장식하는 비문은 나스크-툴루트와 쿠픽 대본 모두 쿠란에서 나온 것이다: 긴 상부 밴드는 96장과 103장을 포함하고 있고, 틈새 주변에는 48장이 있고, 외부 프레임에는 89장이 들어 있다.

<묘지에서 나온 타일 두 개>다. 이란. 15세기

<은과 구리가 상감된 큰 분지>다. 이집트나 시리아. 14세기

<미나이웨어 주전자>다. 카샨, 이란. 12-13세기




 

 

 

 

비너스와 큐피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