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라엘 박물관

이스라엘박물관 이집트, 메소포타미아(이슬람)

boriburuuu 2020. 12. 18. 18:24

호 신부의 장례비다, 태양신 이집트, 기원전 7~6세기, 페인트 나무의 두 가지 표현에 제물을 바치는 모습을 묘사했다.

<이마에 요로가 있는 왕의 머리, 실물보다 더 큰 왕실의 동상에서 조각난 것.>이다. 이집트.기원전 14세기

<꼭대기에 스카라브로 장식된 어린이 관, 중앙에 있는 하늘 여신 너트의 보호 모습, 아래 죽은 자의 영역에서 신들>이다. 이집트. 기원전 3세기.

<호루스의 네 아들(방부처리된 장기의 보관함)과 그들의 보호를 불러일으키는 마법의 주문을 묘사한 스토퍼와 함께 "아흐모세, 프삼틱의 아들, 재무부의 스크리브"의 카노피 항아리 세트.>다. 이집트. 기원전 7-6세기 

<보호신인 이집트 신 베스를 묘사한 저그 >다. 기원전 5세기.

<티글라스-필레사르 3세(성서적 맥박)> 서이란.  네오아시리아기, 기원전 745-727년  이 비석은 아시리아 제국의 창시자인 티글라스-필레서 3세를 묘사하고 있으며, 권위의 왕족 상징인 메이스를 들고 아시리아 왕실의 헤드기어를 착용하고 있다. 그의 위에는 아시리아의 주요 신들의 상징이 있다. 비문은 왕의 군사 캠페인을 기념하지만, 그는 정복자가 아닌 숭배자로 묘사된다. 비문에는 성경에 묘사된 사건인 이스라엘 왕 가디의 아들 메나켐의 공물 지불(II 왕 15:19-20)이 언급되어 있다.

<와인 여신을 묘사한 플라크>다. 아나톨리아 남동부 또는 시리아 북부. 기원전 8세기  날개 달린 이 모습의 나체와 그녀가 들고 있는 포도 덩어리는 그녀가 다산 여신임을 나타낸다. 명패의 배경을 장식하는 별들은 그녀 또한 아스트랄 여신임을 암시한다.

<맥주를 마시는 커플의 모습을 그린 플라크>다.  바빌로니아(이라크) 기원전 2천년

아모리트 유목민의 신 아무루를 묘사한 실린더다.  바다표범은 수메르 비문에서 안마르투라고 불린다. 메소포타미아.   기원전 2천년

<네르갈, 네덜란드의 왕 - 전쟁, 전염병 및 죽음의 신을 묘사한 플라크>다. 메소포타미아.기원전 2천년의 바빌로니아

<레바논 시더 숲의 수호자 훔바바를 묘사한 플라크>다. 바빌로니아(이라크) 기원전 2천년의 바빌로니아 시대

<보호용 지니에 의해 측면으로 스타일화된 날짜 손바닥을 묘사한 벽면 릴리프>다. 아시리아, 기원전 883-859년 아슈르나시르팔 2세의 통치.  날개 달린 두 개의 인간 머리의 지니들이 나란히 있는 양식화된 날짜-팔름 나무가 그의 새로 세운 수도 님루드에 세워진 아슈르나시르팔 2세의 북서 궁전을 장식하는 많은 벽 슬래브에 나타난다.왕실 건물 전체에 걸쳐 이 그림 테마의 수많은 반복은 관련 서면 출처가 없음에도 불구하고 장면의 중요성을 증명한다. 두 개의 지니를 가진 나무의 모티브는 날짜 손바닥의 수분을 상징적으로 표현하는 것일 수 있으며, 이는 전체 왕국에 풍요의 부여를 암시한다. 이 슬래브의 세 가지 측면은 특별한 관심사가 있다 : 상대적으로 작은 크기, 어깨에서 중간까지 뻗어있는 26 줄의 구형 표준 비문 (대부분 아시리아의 영토 확장을 나타낸다) 및 큰 징후. 슬래브의 정확한 원래 배치는 알려지지 않았지만, 증거는 그것이 북서 궁전의 동쪽 날개나 그 북쪽의 니누르타 신전에서 유래되었다는 것을 암시한다. 둘 다 님루드의 건축 과정 초기에 데이트했을 것이다.

그리스어로 새겨진 구제책 미트라 신이 황소를 살해하는 모습을 묘사하고 있다. 시리아. 파르티아 시대, 2-3세기

<벌거벗은 여자의 엘라마이트 조각상(여신?)> 수사, 엘람(이란 남서부) 중년 엘라마이트 시대, 기원전 2천년 후반

<이집트에서 만든 자, 접시, 그릇 >다. 8-11세기 작품.

<보석들>이다. 11세기. 항아리에서 발견되는 이 보석들에는 박동과 필리그리 기법으로 만들어 과립으로 장식된 금구슬 목걸이가 포함되어 있었다; 새, 두루마리, 비문이 특징인 니엘로 기법으로 장식된 귀걸이와 아물레틱 펜던트를 포함한 은 보석; 반정밀 돌, 유리, 세라믹 구슬의 가닥. 펜던트 중 하나에는 쿠란 112장이 새겨져 있다.

<책을 들고 있는 천사를 묘사한 부조 >다. 12세기 중반 프랑스 로마네스크 양식으로 제작된 이 구호품은 벨부아르 요새 2층에 위치한 교회에서 발견되었다. 천으로 손을 가린 천사는 아마도 네 명의 복음 전도자 중 한 명인 성 매튜일 것이다. 의복과 천의 양식화된 접힘이 특히 눈에 띈다.

<예루살렘 성벽 재건을 기념하는 건물 비문 >이다. 1535-1538년. 오스만 술탄 술리만 대왕은 예루살렘에 새 건물을 짓고 기존 건물을 개조하라고 명령했다. 그의 가장 주목할만한 프로젝트 중에는 사원 산에 있는 바위 돔의 개조와 예루살렘 도시 성벽의 재건이 있었다. 이스탄불을 둘러싼 벽들을 연상시키는 벽들은 오늘날에도 예루살렘의 구시가지를 둘러싸고 있는 벽들이다. 이 건물 비문은 그들의 갱신을 기념한다.

< 두 명의 유럽 여성>이다. 19세기 . 이란.

<눈보라에 걸린 이스판디야르>다. 이란. 1800-20년.

<인도 여성>이다. 19세기. 이란.

<드로메다리>다. 16세기 중반. 이란

<나와브의 초상화(Vice-Regent) 쿠스로 칸>이다. 이란. 1852-53년.

<미어와 나히드의 결혼식>이다. 이란. 1500-1505년.

<포위된 마을, 파르다우시의 샤나마(왕의 책)의 폴리오 >이다. 1800-1820년. 이란

<호랑이와 싸우는 무슈타르>다. 1500-1505년. 이란.

<털모자를 들고 있는 남자>다. 17세기. 이란 혹은 터키.

<카자르 술탄 나시르 알딘 샤의 초상화>다. 이란. 1878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