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투아니아 박물관

빌뉴스 리투아니아 국립박물관

boriburuuu 2020. 8. 15. 15:27

우리는 박물관을 보기로 했다. 처음엔 제국의 역사도 없는 나라라서 패스할까 했는데 그래도 들어가보자 했는데 기대 이상으로 좋았던 곳이다. 입장료는 좀 비쌌지만 매우 만족스러웠다. 13세기부터 1945년까지 리투아니아 인물들의 삶을 알 수 있는 박물관이다. 민속 공예품이 대부분이지만 14세기에 만들어진 초창기 동전들도 있다. 제국이 아닌 곳에서는 사실 박물관의 볼거리는 그리 많지 않은 편이지만 발트 3국 중 그래도 좀 큰 이 나라의 박물관을 보기로 한 것이다. 입구에서 아이처럼 공주옷을 입고 사진을 찍어보았다.

 

성의 모형도이다.

 

먼저 1층에는 예전의 성터가 전시되어 있었다.

 

 

 

 

 

주로 벽난로를 장식했던 타일 들이 많았다. 추운 지역이다 보니 .

 

 

 

 

 

 

 

 

 

 

 

 

 

 

 

 

 

 

 

 

 

 

 

 

 

 

 

 

 

 

 

 

 

 

 

 

 

테피스트리들도 있고 가구들도 전시되었다.

 

 

 

 

 

 

 

추운 나라라 그런지 벽난로가 많았고 멋졌다.

 

피에타도 보인다.

 

 

 

 

 

 

 

 

 

 

 

 

 

 

 

 

 

 

 

 

 

 

 

 

 

 

 

 

 

 

 

 

 

 

 

 

 

 

 

 

 

 

 

창밖으로 시내 전경을 볼 수 있었다.

 

창밖으로 게디미나스 언덕에 있는 캐슬 타워가 보인다. 탑은 공사중이어 들어가보지는 않고 멀리서 바라만 보았다. 탑 안에는 박물관이 있고 14-8세기 성의 모습을 재현한 모형과 중세 무기가 전시되어 있다고 한다.

 

 

 

 

 

이번엔 보물관이다. 왕관과 검 등 많은 유물들이 전시되어 있었다.

 

 

 

 

 

 

 

 

 

 

 

 

 

 

 

 

 

 

 

 

 

 

 

 

 

 

 

 

 

 

 

 

 

 

 

 

 

 

 

 

 

 

 

 

 

 

 

 

 

 

 

 

 

 

 

 

 

 

 

 

 

 

 

 

 

 

 

 

 

 

 

 

 

 

 

 

 

 

 

피렌체의 두오모다

 

성모와 아기 예수, 세례요한의 그림이다.

 

유디트의 모습도 극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