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덜란드의 미술관/크뢸러 뮐러 미술관(고흐의 숲)

크뢸러 뮐러미술관 폴 시냑, 쇠라

boriburuuu 2020. 11. 8. 22:54

시냑과 쇠라의 그림을 이렇게 많이 본건 처음인 것 같다.

폴 시냑의 <식당>이다.  1886-1887년.  젊은 시냑은 인상주의 화가였는데 1884년 조지 쇠라를 만났응 때 쇠라의 색 이론과 점묘법에 영향을 받았다. 저녁 방은 시냑이 처음에 일한 점성가이다. 그는 색과 색, 오렌지 및 블루스의 보완적인 동료들의 효과를 가진 실험을 분명히했다. 그의 친구와 마찬가지로, 그는 팔레트에 색을 섞지 않았지만, 작은 지참금과 스무지에서 캔버스에 앉아있었다. 이 식당에서는 여성과 노인이 테이블에 앉아 있다. 두 여자와 한 남자는 늙고 불투명한 사람들이다. 그들은 그들의 움직임에 뻣뻣하고 긴장감마저 느껴진다. 그림에 나오는 상호 작용의 완전한 끈은  불편한 대기를 표시한다. 

폴 시낵의 <두 그루의 사이프러스가 있는 풍경>이다.

폴 시냑의 < 세느강가의 풍경>이다.

먼저 폴 시냑의 <라 발루즈에 있는 항구>다.

폴 시냑의 <마르세유 항구의 입구>이다.

시냑의 <종탑이 있는 풍경>이다.

역시 폴 시냑의 <등대>이다.

폴 시냑의 <흐린 날씨의 부두>이다.

1886 년 <옹플 뢰르 부두 끝> 조르주 쇠라 Seurat

조르주 쇠라의 <르 샤후트>이다.  1889-1890년.  이 그림에 등장하는 여성과 남성은 그 기간 동안 risqué 춤인 chahut 또는 cancan을 열광적으로 춤추고 있으며, 여성들은 치마를 들어 올리고 다리를 공중에 흔들고 있습. 빛에 매료 활기찬 주제에도 불구하고 Le Chahut은 파리의 밤문화에서 덧없는 장면이 아니라 열심히 숙고 된 그림이다. 쇠라는 빛과 색의 효과에 매료되어 의도적으로이 효과를 표현할 수있는 체계적인 방법을 모색한다. 그는 페인트, 선 및 색상 조합의 수많은 미세한 점으로 이루어진 엄격한 시스템에서 화려한 춤을 포착했다. 위로 향하여 댄스홀은 따뜻한 색감과 빛나는 인공 조명으로 장식되어 있다. 무용수들은 살과 피의 사람들보다 더 많은 원형으로 보인다. 그들은 리드미컬 한 반복으로 움직인다. 그림의 모든 선과 움직임은 춤과 음악의 흥분된 분위기를 불러 일으키기 위해 위쪽으로 향한다 : 댄서의 다리, 지휘자의 손, 남성용 콧수염, 숙녀의 입과 눈의 모서리, 목의 목 더블베이스, 심지어 배경의 꽃까지.

쇠라의 <옹플뢰르 항구>다.

쇠라의 <그라블린의 운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