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의 미술관/드레스덴 알베르티눔

드레스덴 알베르티눔 박물관

boriburuuu 2020. 12. 22. 21:49

알베르티눔 박물관을 찾았다. 성벽 앞에 있던 병기고 건물을 개조하여 1887년 왕실 소유의 미술품을 전시하기 위해 박물관으로 문을 열었다. 알베르티눔은 건축을 명한 당시 작센의 왕 알베르트의 이름을 딴 것이다.


프랑수와 제라드의 <대관식의 화려한 나폴레옹 1세>다. 1810년.

 

레이스키 페르디난도 의 <레이스키의 화가 미나 폼필리아의 여동생의 초상화>다. 1843년.

레이스키 페르디난도 의 <눈 속의 토끼>다. 1875년.

칼 조셉 베가스의 <코트 오페라 가수 빌헬만 슈뢰더-데브리엔트의 초상화>다. 1848년.

이삭 이스라엘의 <여성의 초상화>다. 1900년.

 

맥스 위슬라미누스의 <폴란드 농부>다.

맥스 위슬라미누스의 <레드 소파(완다 비브로비츠의 초상화)>다.

맥스 위슬라미누스의 <완다 비브로비츠의 초상화>다 1931년.

맥스 위슬라미누스의 <나무에 기대어 서 있는 여인>이다.

한스 언거의 <더 뮤즈>다.  1897년.

구스타프 클림트의 <비치 포레스트 1>이다. 1902년. 자작나무와 아스펜등 젊은 나무의 정확하게 기록된 스톡은 높은 지평선에서 관람객까지 뻗어 있다. 빛은 단풍에 빠지며, 이는 인상파의 전형적인 브러시 에세이와 스트로크로 재현된다. 색상이 얇게 적용되고 색조 값이 정렬되고 밝은 어두운 대비가 된다. 따라서 전체 그림이 섬세해 보인다. 미네랄이 깜박이는 단풍, 얼룩나무 껍질과 놀이 태양흑점은 전국적인 장식이 된다.

페르디난드 호들러의 <마담 드 R의 초상화>다. 1893년.

오스카 즈윈처의 <화가의 아내의 초상화>다. 1902년. 오스카 즈윈처는 1900년 경 드레스덴에서 문체 예술의 중요한 화가 중 하나였으며, 독일에서 지역 국경을 넘어 어린 나이에 독창성을 인정받았다. 신이상주의와 아르누보의 특징이고 메이센 출신의 아내 아델은 그에게 뮤즈이자 모델이었다. 즈윈처는 성숙한 여성과 매혹적인 소녀에 이르기까지 그만의 유형을 개발하여 당시 여성의 새로운 이미지를 시각화했다. 그는  제임스 맥닐 휘슬러와 같은 예술가들로부터 영감을 받았다. 30세의 아델의 실물 크기의 초상화는 베일이 달린 모자와 장갑을 입은 우아한 블랙 드레스를 입고 정확한 실행을 통해 감동을 선사한다. 작별 인사를 하기 위해 그녀는 고개를 돌리고 큰 진지한 눈으로 바라본다.

앙리 드 툴루즈 로트렉의 <포스터, 디반 자포네이스>다. 1893년.

앙리 드 툴루즈 로트렉의 <두 여자 친구>다. 1895년.

프란즈 본 스턱의 <켄타우로스와 임프>다. 1895년.

프란즈 본 스턱의 <잃어버린 낙원>이다. 1897년.

오토 그리너의 <소년의 두상>이다. 1899년.

에드가 드가의 <14살의 발레리나>다. 1880년. 무용수는 오른쪽 다리를 내밀고 기다리는 자세로 우아하게 서 있다. 그녀는 팔을 뒤로 건너고, 머리는 목에 놓여 있고 눈은 거의 감고 있다. 그것은 움직이지 않고 휴식 중이란걸 알 수 있다. 이 조각품은 1881년 유일하게 발표되는 동안 스캔들을 일으켰다. 그녀는 처음에는 가발과 발레 신발을 신은 투투와 같은 실제 속성을 가진 왁스 피규어로 나타났다. 일부 비평가들은 드가가 노동 계급의 아동이 발레리나의 모습을 하고 있는것은 발레에 어울리지 않는다고 비난했다. 이런 식으로 드가는 두 가지 면에서 기존 관습을 깨뜨렸다. 청동은 1921년부터 만들어진 전 세계적으로 알려진 29개의 주조 중 하나다

에드가 드가의 <댄서 2명>이다. 1898년.

에드가 드가의 <쌍안경을 가진 여인>이다. 1887년.

로비스 코린트의 <여성 그룹>이다. 1904년.

폴 고갱의 <파라우, 새로운 것이 있을까?>1892년. 두 명의 여성이 앉아 있다. 검은 윤곽, 추상적인 의류 패턴, 나뭇 가지 및 과일뿐만 아니라 이미지 가장자리의 상자는 장식적 순간을 강화한다. 고갱은 강렬한 원색을 사용했는데, 그는 형태와 라인으로 합성에서 기본 디자인 요소로 사용했다. 노란색과 파란색뿐만 아니라 빨간색과 녹색의 보완적 대조는 이미지 효과를 증가시키고 즉각적인 시각적 인 인상을 목표로하지 않고 그림자없는 태양 존재의 인상을 준다.

빈센트 반 고흐의 <정물>이다. 1887-88년.

칼 슈치의 <진달래 바구니>다. 1885-86년.

제임스 엔서의 <붉은 양배추가 있는 정물>이다. 1890년.

에두아르 마네의 <핑크 옷을 입은 여인>이다. 1879-1881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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