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탈리아 미술관/우피치미술관

우피치 조각 작품

boriburuuu 2020. 12. 4. 00:20

클레오메네스의 <메디치 비너스>다. 기원전 2세기 후반-1세기 전반.  .

<가디 토르소>다. 기원전 1세기.  이 튼튼한 몸통은 1778년 피렌체에 위치한 가디 컬렉션에서 투스카니 피터 레오폴드 대공에 의해 구입되었다. 위에서 언급한 개인 소장품의 일부였다는 것 외에는 이 날짜 이전의 작품에 대해 알려진 것이 없다.

마리니 마리노의 <포모나>다. 1941년. 팔도 머리도 없고 약간 뚜렷한 가슴을 가진 이 둥근 여성 누드 청동은 왼쪽 다리가 약간 확장된 오른쪽 다리에 지탱되는 몸의 무게는 고대 여신 포모나를 나타낸다. 고대 로마에서 에트루리아의 다산의 신인 포모나는 결실이 풍부한 신이 되었고 전통적인 우상화에서는 사과를 들고 있는 것으로 대표되었다. 1935년에서 1950년 사이에 마리노 마리니는 그림에서부터 조각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매체에 걸쳐이 주제의 수많은 변형을 제작하는 데 전념했다. 이 조각품은 1941년에 두 개의 복제품과 함께 수행되었으며 그 중 하나는 브뤼셀 컬렉션에 있다. 예술가는 포모나를 신화적이고 원형적인 인물인 대자연으로 해석하여 평온하고 목가적인 자연 세계를 대표하는 완벽한 모델을 제공한다.

<레스러들>이다. 1세기.

,<번개를 가진 푸토>다. 1세기 중반

<잠자는 에로스>다. 2세기

<활을 가진 큐피트>다. 2세기 중반

<아폴론>이다. 1세기

<아폭시오메노스>다. 2세기  아폭시오메노스 동상(또는 "스크레이퍼")은 16세기 중반쯤 로마에서 온 것으로, 1500년대 후반 피티 궁전의 니치룸에 전시된 기간을 거쳐 건설 기간 동안 우피치로 옮겨졌을 가능성이 높다. 누드 운동 선수의 동상은 기원전 4세기 중반 경에 제작 될 수 있는 청동 원본 사본으로, 기원전 4세기 후반의 유명한 조각가인 폴리클레투스의 제자 덕분이다. 운동선수는 그의 스트라이글을 청소하거나 오히려 왼손 뒤쪽으로 그것을 넘겨주는 동안 묘사된다. 그 예술가는 운동선수가 소년 대회에 참가할 수 있게 해준 극도로 발달된 신체에 대해 청소년의 특징과 얼굴을 맞대고 싶어했던 것 같다. 그것은 약간 부은 귀가 암시하듯이, 아마도 권투에서 성공을 거두었을 것이다. 연령 면에서, 이러한 대회는 성인이 되지 않은 선수들에게만 남겨졌다. 어떤 이들은 19세까지의 선수가 참가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반면, 다른 이들은 상한선이 18세였다고 믿는다. 확실한 것은 이 경기의 승자가 명예와 축하를 받았다는 것이다. 기원전 388년 또는 384년 청소년 복싱 챔피언 밀레투스의 안티파트로스를 언급하기만 하면 된다.

<아리아드네>이다. 2세기 중반.   조각은 테세우스가 미노타우루스를 죽이도록 도운 미노스 왕의 딸 아리아드네를 묘사하고 있다. 그녀는 테세우스와 함께 크레타 섬을 떠났고, 테세우스는 그녀를 낙소스 섬에 버렸다. 동상은 아리아드네가 아직 포기한 것을 모르고 잠든 모습을 보여주며, 디오니소스가 깨우려 하고 있는데, 디오니소스는 그녀를 신부로 만들 것이다. 플로렌타인 조각품은 기원전 2세기 페르가뭄 워크숍에서 제작한 디오니소스의 모습을 포함하는 조각품 그룹의 일부인 우상화 유형을 제안한다.

<나이프 그라인더(스키타이인이라고도 함) >이다. 2세기.  ‘아로티노’로 알려져 있으며 돌에 칼을 깎는 무릎 꿇은 남자를 보여준다. 눈썹이 길고 동공이 움푹 패이고 눈꺼풀이 부은 남자가 이마에 깊은 찡그린 선을 그은 채 위쪽을 바라보고 있다. 오른쪽 어깨에 가벼운 망토를 두른 반나체 인물은 처음에는 스키타이인, 심지어 국가에 대항하여 음모를 꾸미는 왕실 이발사로 생각되었다. 16세기에 이 조각품은 마르시아스의 플라잉을 묘사하는 그룹의 일부가 될 수 있다는 생각이 제기되었다. 따라서 그 인물은 노예로 확인되어 사티르를 고문하는 데 사용된 칼날을 준비했다. 작품 자체는 서기 2세기로 거슬러 올라간다.